먼저 저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이에요. 저는 그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3im
·8년 전
먼저 저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이에요. 저는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요.. 재작년 쯤에 엄마한테 얘기를 꺼낸 적이 있어요. 미술학원 다니고 싶다고, 그림 배우고 싶다고. 근데 그때 엄마 말씀이 오빠가 운동을 하고 있으니 저만큼은 공부 했으면 좋겠다고, 그리고 미술 쪽은 성공하기도 어렵고 그만큼 재능이 뒤따라 줘야 하는 거라면서 강압적이진 않았지만 뉘앙스가 하지 말라고 얘기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 후로 저도 어차피 이제와서 더 일찍 시작한, 더 재능 있는 친구들 따라갈 수 있다는 자신감도 없었고. 그냥 막연하게 그림이 좋다 뿐이지 명확한 목표가 있는 것도 아니었으니까요. 그리고 제일 걱정 됐던 건 당장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게 이거 뿐인데 나중에 슬럼프라도 찾아오면 어떡하나 싶었어요. 그래서 쉽게 포기하고 부모님 뜻대로 인문계 와서 공부중인데 솔직히 뭘 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요. 생각해보니까 특기라던가 적성이라던가 스스로에 대해 알고 있는게 하나도 없더라고요. 이러다가 정말 누구 말마따나 대충 성적 맞춰서 맞지도 않는 학과 선택하게 될까봐, 벌써부터 걱정 중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oneer
· 8년 전
저는 개인적으로 하고싶은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본인이 미술을 하고싶은 마음이 있다면 학교 미술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세부적인 목표는 어차피 조금씩 수정해 나가면 되는 부분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oneer
· 8년 전
아직 고1 이시니까 조금 더 미술에대해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시고 정말 해보고싶다라는 확신이 들면 그때 어머님을 설득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형편을 모르는 제3자가 함부로 드릴 말씀은 아닙니다만... 미대다니는 친구들도 고2 부터 준비해서 잘 합격한 친구들을 본적이 있거든요... 어쨋든 중요한건 님께서 어떤 길을 선택하시든, 큰걸음으로 힘차게 걸어나가셨으면 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zzzsleep
· 8년 전
mbti 성격유형검사 해보세요 또는 인터넷에 있는 심리테스트같은거 말고 정확한 성격분석검사같은거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