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인데 아직 정신 못차리고 공부를 안해요.. 공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고1인데 아직 정신 못차리고 공부를 안해요.. 공부 진짜 해야되는데 하면서 안해요.. 핸드폰때문인가 해서 잠금앱도 깔아보고 폰도 엄마한테 맡겼는데도 딴짓하고 공부는 안해요.. 목표가 없어서 그런가? 싶어서 목표도 설정해봐도 안되요.. 시키면, 누가 잡아주면 하는데 제 스스로는 책피는것까지밖에 안되요. 스스로 공부하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ana
· 8년 전
저도 그런 시절이 있었죠. 공부에 너무 강한 압박감을 받으면 오히려 그 압박감에 튕겨져나와 더 멀어지게 됩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만큼 효용이 없는것은 없습니다. 현재를 마음껏 즐기세요. 하루에 10분공부하든 20분을 공부하든 30분을 공부하든 스스로 만족할줄 알면 그것이 성공입니다. 바로 노력과 욕망사이의 갈등이 불안감이니 말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dud0212
· 8년 전
ㄴ저도고1인데아무리정신차리려노력해도예전만큼막열정도없ㄱ고생각도없고막와닿는그런것도없고공부를왜해야하는지왜하고싶은지도모르겠고목표를일주일에도몇번씩짜보지만실행한것은일일도안돼고진짜답답해서돌아버리겠어
커피콩_레벨_아이콘
eventhough
· 8년 전
정 너무 스트레스받으시명 2g라도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ooy
· 8년 전
스스로 공부하고 싶다면 .. 공부가 하기싫을때는 하지마세요. 무책임하게 말하는게 아니고 그 '학생이니까 꼭 공부를 해야해!' 이런 압박감을 버리면 오히려 책을 폈을때 집중이 더 잘될거에요.. (저는 일단 고등학생은 아녜용...)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저는 대학전공공부하면서 공부하는법을 알앗어요 ㅎ.ㅎ 중고등학교때는 전과목을 다해야하니 재미없는과목도 있고 문제집도 풀어야하고.. 그래서 공부가 너무 짐같이 느껴졌는데 하고싶은걸 찾으니 공부도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럼에도 하기싫을때가 있어요.. 문제집 풀려고 하시지말구 교과서를 그냥 소설책같은걸 읽는다 생각하고 읽어보세요. 졸업하고 나서 '공부'라고 생각하지않고 교과서를 읽으니 재밌고 더 내용이 잘 기억되더라구요. 모든 사람은 공부하는 방법이 다르니까.. 자기한테 맞는 공부법을 찾아서 처음엔 30분, 다음날은 40분 이렇게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면서 더 스트레스 받지않을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