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의 성격을 잘 모르겠습니다. 중학교 가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중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unaing
·9년 전
저는 저의 성격을 잘 모르겠습니다. 중학교 가장 친한 친구를 만날때와 고등학교 친구를 만날때 고등학교 친구중에서도 내가 좀 어려워하는 친구를 만날때와 편해하는 친구를 만날때 성격이 많이 다른것같아요. 물론 사람마다 어느정도 대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다고 하지만 하지만 저는 그 때문에 심리검사를 할때도 어떻게 할때가 내 성격이지 고민하다가 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다고 해서 나쁜건 아니겠지요? 조금 쓸때없을 수 있지만 걱정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oud
· 9년 전
사람은 원래 여러가지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나는 무뚝뚝해, 나는 활발해, 나는 얌전해 라는 획일적인 말은 본인이 봤을때 많이 느끼는 자신을 표현하는 말일 뿐이지 사람은 환경에 따라 상황에 따라 성격이 달라지는게 맞는겁니다. 걱정하실필요 없어요ㅋㅋ 심리검사도 어떤 상태냐에 따라서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게 맞는거고요. 대신 검사받을 때는 전체적으로 본인이 어느것에 해당하는지 통계적으로 생각해볼필요는 있죠. 이런상황일때 나는 주로 어떤식으로 행동한다. 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cle
· 9년 전
그런 카멜레온적인 성격이 있어야 스트레스를 덜받는다는 글을 책에서 봤었어요. 저도 원래 성격이 다 다르고 반응하는 것도 다 달랐는데 이게 이상한 줄 알고 성격을 하나로 통합하려다 보니까 친구관계도 멀어지고, 통합된 성격이 오히려 소심하고 주눅든 성격이 되어버렸어요. 그러니 성격이 친구마다 다른 것이 이상한 것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