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 20대 중반 다되어 갑니다. 집안 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자격증|검정고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sd93
·8년 전
저는 이제 20대 중반 다되어 갑니다. 집안 사정으로 고등학교 1학년 때 중퇴하였습니다. 그 때까지는 교우관계가 그리 좋은 것은 아니지만 사이좋은 친구도 몇 있었고 공부를 잘하지는 못했지만 꿈이 없이도 그리 걱정 없이 지냈습니다. 17살에 가족들과 시골로 쫓기다시피 내려와 좁은 원룸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방 3칸으로 이사 갔다가 다시 원룸에서 다같이 지내고 있습니다.... 아빠께서 일을 구해 어느 정도 먹고 살만 해졌는데 요즘 경제도 어려워지고 일거리도 없어지다보니 가계도 점점 기웁니다. 2년전 누구의 도움도 없이 저의 동생과 고졸검정고시도 치뤘습니다. 그런데 아빠께서 우리들이 일하는 것을 싫어하십니다. 해주신게 없어 고생하지말라고 하시는데 초등학생인 동생이 둘이 더 있는데 너무 걱정입니다. 작년 부터 겨우 허락을 받아 아빠께서 일하시는 공장에서 같이 알바를 몇 달을 했는데 그도 아빠께서 거짓말을 하셔서 다니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빠께서 주변에 우리 딸들은 유명 OO대학교에 다닌다며 이제 곳 복학하신다고 해놓았습니다. 아빠께서는 그렇게 말해놓아야 주변사람들이 잘해주신다고 하시는데 저는 그게 너무 부담이되고 주변분들께 죄스럽습니다. 지금 월세도 몇 달을 밀리고 있는데.... 지금 이 때까지 아무 것도 안한 제가 너무 무기력하게 느껴지고 답답합니다. 그 동안은 엄마와 집에서 부업을 하며 지냈는데.... 매일 집안에만 있고 도서관에 가서 책 읽는게 전부인 저에게 사회 생활이 조금 두렵기도하고 걱정도 많습니다. 이제까지 화장 한 번 안해봐서 화장도 해보아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직장을 구할 때 성별무관, 학력무관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이력서 쓸 때 전혀 쓸께 없는데... 무엇이든지 시키면 열심히 할 자신은 있습니다. 공장에서도 일 잘한다고 열심히한다고 해주셨고 저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단순포장 업무라 부담이 없었는데 ... 일을 구하려고하니 어떻게 구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자격증 하나 없는데 앞길이 막막 합니다. 여기는 시골이라 근처 공장 밖에 일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나가살아야 할 것 같은데 지금 마련해둔 돈도 없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정부에서 내일배움제카드 등 여러가지를 지원해준다고 하는데 그거 하는 동안에는 일을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eri
· 8년 전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듣고 일할때 4대보험 적용안되는곳에서 알바하면 괜찮은걸로 알고있어요. 월급받을때 현금이나 월급받는 통장을 다른 가족 명의 통장으로 하시면 어떨까요? 고깃집이나 편의점 같은곳에서요! 근데 4대보험이 어떻든 알바하는이상 들키면 교육중단당할 수있는 위험은 미리 각오해야할거같아요 ㅠㅠ.. 화장 처음할땐 주변에 화장 할줄아시는분 있으시면 알려달라고 하시거나 검색으로 화장품 알아보고 지식 알아보는게 도움이됬던거같아요 그리고 찾아보니 훈련생계비대부 라는 제도도 있다고 해요 도움이 될진모르겠지만 알아보시고 잘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d93 (글쓴이)
· 8년 전
@areri 감사드립니다.. 4대보험 적용안되는 곳에서 알바하면 괜찮을까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eri
· 8년 전
근데 찾아보니 4대보험 안되고 남의 명의 통장으로 받아도 점주가 소득세 신고하면서 ㅠㅠ 적발되는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왕이면 실업자대출이나 훈련생계비대부 쪽으로 먼저 알아보셔서 월세부터 내신뒤 끝나고 취업하시는건 어떨까요..?ㅠㅠ 연간 이자가 적다고 들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sd93 (글쓴이)
· 8년 전
@areri 자세히 알아봐주셨네요ㅜ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