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요. 자기 일에 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동성|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요.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멋진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도 좋아요. 관심사도 같아서 자주 만나 얘기하곤 했어요. 어느 날에는 얘기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져서 모텔 방 잡고(둘 다 가족들이랑 살고 있거든요.) 얘기하다 잤어요. 그런데 며칠 후에 그 친구가 제게 말했어요. 그 날, 그 모텔 방 안에서 사실 제게 성욕이 들었었다고. 전 정말 몰랐어요. 저는 그 친구를 정말 잘 맞는 그냥 친구로 생각하고 있었으니까요. 그 친구가 동성인 저를 좋아하는 건 문제가 아니었어요. 저도 확실하진 않지만 양성애 기질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문제는 제가 그 친구를 정말 좋은 친구로 여기는 것이었죠. 성적으로 느껴지지도 않지만 사귄다고 해도 제 성격 때문에 결국 안 좋게 헤어질 것 같아요. 저는 외로움을 많이 타는데다 심각하게 의존적이거든요. 연애를 안 하려고 하고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든 그 친구와 멀어질 것 같아 무서웠어요. 친구가 정말 없고 그 얼마 없는 친구 중에서도 정말 좋아하는, 거의 동경하는 친구였기에 놓치고 싶지 않아요. 결국은 거절했고 그 친구에게 참 이기적이게도 계속 친구로 지내고 싶다고 말 했어요. 그 친구는 알겠지만 이제 자기가 먼저 연락하는 일은 없을 거라고 했어요. 그리고 정말 그랬어요. 제가 먼저 연락해서 만나게 되어도 이제 전처럼 지낼 수 없어요. 평소처럼 속상했던 일이나 재밌었던 일을 말해주지 않아요. 관계가 정말 얕아져버려서 슬퍼요. 이대로는 연락조차 할 수 없게 되어버릴 것 같아요. 이야기가 길었네요. 이제는 무엇이 고민인지조차 모르겠어요. 고백은 안받아주면서 친구로서는 옆에 두고 싶은 이기적인 마음을 포기하면 되는 건데요. 그게 쉽지가 않아요. 저는 정말로 외로움을 많이 타요. 이렇게 억지로 붙들어매는 관계라도 좋아요. 하지만 그 친구가 불편에 하는 게 마음 아파요. 저는 너무 이기적이에요. 처음엔 조언을 구하려고 썼는데 쓰다보니 조언 듣는다고 제가 행동을 바꾸진 않을 것 같네요. 그냥 아무에게도 할 수 없었던 고민 털어내는 데 의의를 둘 거예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nwoo
· 8년 전
우리 글쓴이님 마음이 많이 슬프고 뒤숭숭하시겠어요. 인간관계라는게 참 마음에 꼭 맞게 이뤄지는 법이 없죠.. 해결방법을 알려줄 수 없어서 속상하네요. 시간이 흐르면서 잘 해결되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oklook
· 8년 전
동성관계라니 더 혼란스럽겠어요. 전 이성친구하고 그런 사이였어요. 정말 전 그 애가 이성으로 느껴지지도 않고 둘도 없는 친구인데 그 앤 자꾸만 고백하고 제가 좋다고 다가왔었죠. 사귄다하더라도 헤어지면 친구도 남자친구도 둘 다 잃는거니까 사귀기도 싫고 그냥 친구로 지냈으면 좋겠는데 걘 친구사인 싫다고 해버리더라고요. 너무 힘들었어요. 결국 사귀지않고 타지로 오면서 서로 멀어졌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절 잃고 다른 애인이 생기더라구요. 지금은 힘들겠지만 조금 거리를 두고 그 친구에게도 마음을 추스릴수있는 시간을 주세요. 단호하게 나는 친구사이가 좋다고 말하고 마음이 정리되면 다시 연락하라고 하세요. 정말 친구라면 시간이 지나서 다시 연락할거예요. 시간이 필요해보이네요. 잘 해결되길 바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looklook 결국에는 멀어졌다는 얘기가 마음 아파요. 소중한 친구를 잃었던 댓글쓴이님께 위로해 드리고 싶어요. 조언 감사합니다. 결국 시간이 약이군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ranwoo 서로 동등한 무게로 좋아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