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지독한 결핍이 있는 거겠죠? 반 1등이 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결핍]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누구나 지독한 결핍이 있는 거겠죠? 반 1등이 너무 부러웠는데 막상 반 1등이 되니깐 기쁘기보단 실망스러워요 왜 반 1등밖에 못할까 하고.. 전교 1등도 아니고... 이런 생각 갖는 거 당연한 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plm
· 8년 전
욕심은 당연한거야 근데목표를 너무높게높게잡아서 자꾸"왜이것밖에못해??" 라고생각하는거같아 1등잘했네 진짜대단한거야 이제1등했으니깐전교1등으로차근히 가면되는거야 정말기뻐해야하는일이야 차근차근올라가면서 목표달성의 기쁨을 누려봐 지금도 대단해 그기쁨을좀누려봐 "이제반1등했으니깐전교1등하면되겠다" 라고생각해봐 너진짜대단한거야 다른아이들은 널부러워하고있을걸?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rmu52
· 8년 전
반 1등을 하셨다니 대단해요. 힘들었을 텐데 정말 수고하셨어요. 그럼에도 여전히 그런 생각이 든다는 건,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는 글쓴이님의 욕심이 굉장히 큰 것 같아요. 적어도 제가 보기엔 그래요. 나쁘다는 뜻이 아니에요. 오히려 아무나 쉽게 그럴 수 있지 않죠. 보통은 두려움이나 교만이 앞서거나, 지쳐서 제자리에 굳어버리기 쉬우니까요. 이제 전교 1등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면 윗 분의 말씀대로 여기까지 온 것을 기뻐하고, 중간중간 휴식도 취해주며 차근차근 다시 걸어가시면 되지 않을까요? 목표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몸, 마음도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정말정말 잘하셨어요.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