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이혼을 강요하고싶어요 저는 4남매중 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엄마에게 이혼을 강요하고싶어요 저는 4남매중 둘째예요 20살이구 밑에 동생이 초등학생이고 위는 21살 저는 태어나면서 지금까지 아빠가 일하는 걸 본적이 없어요 저 초등학교때부터 사업한다고 빚만 지고 지금은 대출 이자를 갚지않아 소송 등기만 만날 날아오고 심지어 외삼촌 카드도 가져가서 막 쓰다가 외삼촌 집이 넘어갔어요 외숙모는 충격받아서 집나가고 결국 이혼했죠 한 집안을 박살내고도 정말 좌책감이란 없는 사람이예요. 그 와중에 아빠는 급식실에서 일하는 엄마 월급 가져가고 일주일전애는 동생 방과후비 20만원 가져가서 하루만에 다 쓰고 지금은 8시쯤에 집에 와서는 왜 전화 안받았냐고 술취한 상태로 들어오더니 화내더라구요 장어를 먹었는데 계산을 못해서 친구가 했데요 무려 장어만 50만원이래요 정말 노답이죠... 초등학생은 미성년자고 제 위 형제와 저 모두 알바하면서 생활비도 보태고 있는데 아빠라는 사람은 왜 아직도 철이 안들까요?? 집에오면 방으로 들어가 볼륨 크게 틀어놓고 dmb만 봅니다. 전 사실 엄마랑 아빠가 진심으로 이혼했으면 좋겠어요.. 저희 엄마가 너무 불쌍해요 저 자식으로 엄마한테 이혼하라고 말해도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otnim
· 8년 전
네 말씀하셔도 됩니다. 지금 글쓴이 글로 봐서 아버지는 전혀 아버지가 아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ainiax
· 8년 전
혹시 부모님께서 빚이 있으신가요? 혹시 모릅니다 없을 수도 있고 있을수도 있고 게다가 이혼이란 부부의 사정입니다 딸분께서 아무리 이혼을 주장하셔도 남편분이 사회적으로 인정될만한 이혼할 정도의 빛이 있거나 또는 두 부모님께서 이혼할 생각이 있지 않은 이상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c20000
· 8년 전
이런 가정사는 정말빈번한데 고치기는 불가능에 가깝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yang
· 8년 전
이혼이 부부만의 사정이라고 하는 분은 지금 가정의 요소에서 부모와 자식이 동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선택지는 어머니에게 있습니다. 아무리 말해도 듣지 않으신다면 어쩔 수 없겠죠. 하지만 지금 겪고 계신 일은 그 피해가 비단 어머님께만 가는게 아니에요.이미 법적 성인이신 두 분만이 아니라, 초등학생인 막내는요? 방과후비 가져간걸로 이미 충분히 그 무책임함은 입증하지 않았나요? 일단 '이혼을 하셔도 상관이 없고, 이혼을 하셔서 앞으로 엄마와 우리가 받는 고통은 물론 막내가 받을 피해를 줄이면 좋겠다'라는 뜻을 밝히세요. 그 다음 이혼에 엮여있는 경제적, 사회적 문제에 대해 들어보시고 함께 결정하세요. 제발 가정 문제에 대해 '어른 문제다'하면서 자식들 제외시키지 마세요. 독립한 자식이 아니라면 당연히 가정사에 함께 영향받을 수 밖에 없는데, 그런데도 어른만의 문제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kara0022
· 8년 전
저정도면 재판걸어서 아빠라는분 평생 후회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