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10년차...두아이 아빠입니다 고민이라고 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iba
·8년 전
결혼 10년차...두아이 아빠입니다 고민이라고 하기엔 다소 가벼워보이지만 하나 적어보렵니다 게으른 아내가 걱정입니다 10년째 집안일에 신경을 안쓰고 있지요 청소,빨래,설겆이,애들 먹이는것 까지도... 얘기해도 변하질 않고 제가 몸이 아파 쓰러지지 않으면 손도 대지 않아요 바쁜 업무로 집에 못들어가는 경우가 있을땐 집 걱정에 일이 손에 안잡힙니다... 출산 우울증이랍시고 집안일 해야되는 저를 붙잡아두고 몇시간이고 얘길 하자는데... 아이들 밥도 못먹고 있는 상황에서 얘기가 그렇게 중요한건지 모르겠네요 본인 친구들한테는 나같은 신랑없다고 전부 해준다고 떠들고 다닌거 같은데... 그런소리 듣는다고 기분이 좋아지질 않는.... 이해가 도저히 되질않아 답답합니다 제가 이상한가요? 남편이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llona
· 8년 전
'산후우울증이랍시고'에서 이미 불신과 타협할 수 없음이 느껴지는데 상황이 이상하고 다른 사람에게 확인받고 싶은 생각이 강하다면 갈라서십쇼... 글을 쭉 읽어봤는데 그저 답답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otnim
· 8년 전
정말 출산 후 우울증인지가 의심스럽습니다. 우리 엄마는 워낙 몸이 약하셨고 출산 후 우울증이 심하게 오셨어요. 셋째 막내 동생을 낳고 정말 심했습니다. 저에겐 우울했던 어렸을 적 추억입니다. 아빠가 기본적인 집안일은 하세요. 제 친구들도 놀랍니다. 저도 놀랄 지경이니까요. 원래 남자들 이런 건줄 알았는데. 간단한 설거지나 쓰레기, 청소 등은 요새 남자들 필수지요. 하지만 아이들 밥 먹이는 거요? 정말 우울하면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엄마 그렇게 힘드시고 매일 우셨어도 동생 우유는 꼬박꼬박 챙기셨어요. 엄마 그렇게 힘들어 하셔서 우리집은 도움이 아주머니를 불러서 생활하긴 했지만.. 우선 상담사는 것을 가서 정말 상담을 받아보세요. 정말 우울증이라면 도움이 아주머니를 부르시고 상담도 같이 하는 것이 좋아요. 지금 스물 중반의 나이지만 아직도 그때의 엄마만 생각하면 우울합니다. 글쓴이도 힘들겠지만 아이들은 다 기억해요. 엄마 아빠가 그때 많이 싸운 것도요. 지금 엄마는 종교의 힘으로 이겨내셨어요. 진짜 우울증이라면 절대 넘어가시면 안돼요. 산후우울증. 정말 무서운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 (글쓴이)
· 8년 전
@bellona 네 고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 (글쓴이)
· 8년 전
@kkotnim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377s2
· 8년 전
정확한 의료진단을 받아보시고 해결점을 찾아야 될것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 (글쓴이)
· 8년 전
@1377s2 그래야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l4321
· 8년 전
아기 낳기 전에도 게을렀다면 우울증 핑계로 게으른거일수도 있구여 저희엄마가 그래여 우울하다고 집안정리 십년넘게 안하셨네요. 우울하셔도 친구만나러다니고 뭐하러 잘 다니십니다 하고싶은거 해도 집안일 아예 안해요 ㅋㅋㄱ 그거 고스란히 애들이 고생할겁니다 일단 그래도모르니 병원 진단 받아보셔요. 가족 모두 상담 받아보셔요. 엄마가 우울하면 아기도 우울한 법이거든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 (글쓴이)
· 8년 전
@lol4321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iz
· 8년 전
모성본능이 최고조에 달해 있을 출산여성이 산후우울증으로 인해 자기 아이를 살해하고도 현실 지각을 못했다는 사례를 본 적이 있습니다. 우울증의 강도 역시 사람마다 매우 케바케니 병원 진단을 받으심이 우선일 듯 합니다. 글쓴이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강한 부정적인 정서나 극단적인 충동에 시달리고 있어 현실감각을 잃은 걸수도 있으니까요. 사람의 정서란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업무와 집안일을 홀로 해내시는 워킹대디의 노고가 물씬 느껴집니다만 지혜롭게 잘 조율해내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 (글쓴이)
· 8년 전
@Qwiz 격려...걱정 감사합니다! 조언대로 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