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생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성인도 아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자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na99
·8년 전
나는 학생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성인도 아니다. 친구들의 현재 최종학력은 '중학교 졸업'이다. 하지만 내 최종학력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취득'이다. 엄마는 나를 부끄러워 하신다. 나는 그런 엄마가 부끄럽다. 아빠는 상처 주는 말을 뱉으며 나를 무시하신다. 나는 그런 아빠를 무시하는데 익숙해지고 있다. 학교 안에선 비슷한 친구들을 사귀었다. 학교를 나와선 다양한 사람들을 사귄다. 학교를 다닐 땐 시곗 바늘과 같은 인생을 살았다. 학교를 나오니 시곗 바늘을 보지 않는 인생을 살게 되더라. 학교를 다닐 땐 '시험'이라는 목표를 위해 공부를 했었다. 학교를 나오니 '꿈'이라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공부를 한다. 학교를 다닐 땐 버스에 타면 조금이라도 더 자기위해 눈을 감았다. 학교를 나오고나선 버스에 타면 창 밖의 풍경을 보기 위해 눈을 떴다. 학교에선 내 성적으로 나를 평가했다. 학교밖에선 내 성격으로 나를 평가하더라. 학생들이 학교에 갖혀 창밖을 바라보며 꿈을 위해 노력할 때, 나는 그 창 밖에서 꿈을 이루고 있었다. 자퇴는 틀린 길이 아닌 다른 길이다. 다른 길로 들어서기까지 수많은 비난을 받았지만 막상 학교를 나오니 나를 향한 조롱의 검지손가락이 존경의 엄지손가락으로 바뀌어 있더라. 나를 내 결정에 후회하지 않는다. 그거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zxcv
· 8년 전
대단하네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yaak
· 8년 전
진짜 저도 자퇴할까봐요..! 전부터 생각하고있었는데 쓴이님 글 하나에 이렇게 안심이 될수가 없어요! 정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시계보다 이쁜풍경 더 많이 보며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