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 때문에 고만이에요 저는 고1인데요 학기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제 친구 때문에 고만이에요 저는 고1인데요 학기초에 아는애들도 없고 혼자 다닐까봐 무서웠어요 말수도 적고 소심해가지고 그래서 애들한테 말걸 기회만 보다 하루하루 보내다가 혼자 있는 친구한테 말을 걸고 둘이 다니고 있어요 그 친구 덕분에 걔가 말도 적고하니까 내가 더 말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면서 제가 많이 밝아졌어요 근데 그아이는 공부엔 관심이 없고 그림을 잘그리는데 그렇다고 뚜렷한 목표나 진로도 없는것 같고 요즘엔 자꾸 학교오기 싫다하고 반애들이랑도 친해지기 싫은것 같고...걔를 보면 제 옛날 생각이나서 도와주고 싶거든요 중2때 친한애들 없이 저만 다른반이 돼서 혼자 많이 외로웠어요 친구가 있긴했는데 그때 내가 왜그런지는 몰라도 자주 우울하고 죽고싶었어요 그버릇이 중3때도 고1때도 그래왔어요 지금은 많이 나아졌고 잘살려하지만 그래서 걔한테 뭔가 도움이 되고 싶은데 걔는 의지도 없고 자기가 싫으면 싫은데로 피하려만 하고 너무 부정적이고 솔직히 같이 있기 너무 힘든거예요 그리고 그애는 공부를 안하다보니까 학교에서하는 활동도 같이 못하고 수행평가도 같은조하는데 짜증났어요..나는 열심히 하고 싶은데 자기는 집에 가고싶다. 수행 안할거다. 노력하는 모습도 성의도 없고 그런마음 이해는 잘하는데 힘들어요ㅠ 옛날생각하면서 도움되고 싶은데 제가 도움 받아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이해는 돼도 어떻게 해주질 못하겠어요 저랑 같이다니면서 계속 그렇게 하기싫어하고 학교오기싫다 그러고 전 다시 혼자가 되잖아요ㅠㅠ또 저는 공부도 열심히 하려는데 걔는 안하고 그림만그리고 게임하고..얘가 바뀔진 모르겠지만 1년동안은 많이 힘들거 같아요 긴글 읽는사람도 없겠지만 그냥 이런친구랑 있어서 정말 고맙기도 하지만 힘들어요 뭘해도 귀찮다 하기싫다 부정적이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obap
· 9년 전
음 친구분의 취미가 그림이랑 게임이고 그런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다면 친구가 학교에 싫증을 느낄만도 할것 같습니다. 진로나 꿈에 대해 물어보신적은 있나요? 요즘은 미대 입시든 실기든 학교 성적이 많이 들어가니 관리하는게 좋다는 식으로 조언해주거나 상담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만약 그럼에도 친구분이 나아지지않는다면 글쓴분이 심적으로 많이 힘드실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