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혐오 타령이 너무 눈살 찌푸리게 한다. 난 싸우는 걸 - 마인드카페[고민|노이로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minari
7년 전
요즘 혐오 타령이 너무 눈살 찌푸리게 한다. 난 싸우는 걸 최대한 피하고 싶어하는 주의라서 혐오라는 말 자체가 불편하다. 많은 말과 생각이 과장되어 나타나고 있다. 혐오가 아닌 것을 혐오로 몰아가고, 개인적 문제를 한 성별의 문제로 끌고온다. 일부가 전체로, 신빙성없는 자료가 신빙성있는 자료로, 피해자의 친오빠가 ***으로 몰리는 것이 너무 보기 괴롭다. 서로 이해하려는 노력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 사람들은 그냥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미끼를 통해 미워하고 욕할 대상과 그럴듯한 명분을 그저 바랄 뿐이다.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인다. 그런 사람들은 내 인생에서 만나고 싶지 않다. 함무라비 법전이 현재에 쓰이지 않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우리는 그보다 수준 높은 해결책을 쓸 수 있다. 혐오를 혐오로 받아치는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 그렇게 하면 결국 자신도 똑같은 수준의 수렁텅이에 빠지고 만다. 그걸 그런데 알면서, 자랑스러워하더라. 난 그 모습에 질려버렸다. 사실 현재 다니는 학교에서 친구 몇몇이 *** 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진지하게 그 애들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그런 수위높은 혐오발언들을 하는 사람들도 어딘가에서는 누군가의 친구고 가족이고 학생이거나 선생이겠지. 내 주위에 그런 사람들이 있을 걸 생각하면 끔찍하다. 길을 지나면서도 저 사람도 인터넷에선 혐오발언을 퍼부을까 생각하게 된다. 노이로제에 걸릴것만 같다. 제발 그만했으면 좋겠다.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람들을 보고싶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8개
romanticcat
7년 전
수준높은 해결책은 통하지않으니까 눈에는 눈 이에는 이였겠죠. 남혐이 아니라 여혐혐입니다. 논리적으로 글을 반박해서 쓰면 하는 말은 닥치고 3줄요약. 강남역 분홍코끼리처럼 주토피아 예를 들어볼까요? 육식을 하는 일부 동물들이 나쁜거지 전체 육식동물이 나쁜게 아니라고요? 육식동물은 언제든지 다른 동물을 잡아먹을 힘과 기회가 있습니다. 육식동물은 잠정적 가해자로밖에 볼 수 없는겁니다. 기득권을 가진사람들은 그게 기득권인줄 몰라요. 여자들이 바라는건 "나 좀 죽이지 마세요. 때리지 마세요. 괴롭히지 마세요. 성적인 대상으로만 보는것이 아닌 사람으로 봐주세요" 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건 좋죠. 그것이 서로일때요.
hexio333
7년 전
저런... 학교에서 더 배우셔야겠네요
dhtpdms93
7년 전
현재 여성 혐오에서 쓰이는 혐오라는 용어가 명확히 어떤 의미인지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사전적 의미의 혐오가 아니니 좀더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혐은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오랜 기간을 만연해 왔습니다. 친구들이 왜 그런말을 하게 되었는지, 왜 우리 사회가 이번 강남역 사건으로 인해 이전에는 고려해보지 못했던 방향으로 변화하는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sulll
7년 전
ㅋㅋ 여혐만 가득할때는 이런 글 하나 없다가 여자들이 들고 일어나기 시작하니까 그제서야 서로 이해하고..배려합시다..소리 나오는거 너무 이상한일이지 않나요.
dreamsnomore
7년 전
맞아요. 남자와 여자의 갈등이 점점 심해져가고 있어요. 우리나라가 남자나라 여자나라로 분단되어버릴 것 같이요. 이 문제의 포인트는 사람을 사람으로 보는 게 아니라 여자 혹은 남자의 이분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이것은 현재 나라를 이끌어 나갈 젊은이들의 성장과정에서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키워주지 못했기때문이에요. 글을 쓰신 분은 남혐 여혐이라는 말이 싫은 거지 이 혐오문제에 관심이 없으신 건 아닌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말이 싫다고 부당한 것을 그대로 지켜보기만 하는 것도 옳지 않아요. 남자와 여자가 아니라 사람 대 사람으로서 한쪽이 부당하면 그 처사는 온당하지 못하다는 걸 모든 사람이 알아야해요. 갑질, 혐오범죄. 이것이 심해졌기 때문에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을 뿐이지 서로 미워하고 욕하는 건 소수의 뉴스 댓글에 지나지 않아요. 글쓴 분께서는 온건파의 사람들을 만나보시는 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fvery
7년 전
***나 외치던 집단이 여자들이 들고일어서기 시작하니까 남자여자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요~이러는거, 가증스럽지도 않나요
fvery
7년 전
여자들이 무슨 혐오 발언을 했는지, 궁금하네요. 아무 이유 없이 욕을 하던가요? 그들이 남자라는 이유로? 아닙니다. 남성들이 한 짓에 더이상 못견뎌서 울부짖는 것을, 시끄럽다는 이유로 틀어막아 버리면 여성들의 기본권은 누가 찾아줍니까?
lol4321
7년 전
어딜가나 여혐 남혐...서로 혐오하는거 보기 싫네요 ㅜ ㅜ 무슨 기사를 봐도 어딜가도 제정신 아닌 사람들이 많아요. 기사에 걸 맞지않은 댓글로 서로를 혐오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고, 그들은 광기에 가득 차 있는 것 같습니다 ㅜ ㅜ 그들은 알까요 노예들끼리 싸우고 있다는걸..이쯤 되면 언론에서 더 난리인 것 같습니다. 아마 위에 계신 분들은 개싸움들 보고 흐뭇하게 웃고 계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