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사랑받아온 사람들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높은 - 마인드카페[자살|집착|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7년 전
어렸을 때부터 사랑받아온 사람들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높은 자존감이 부럽다. 잘 생기고 예쁘고를 떠나서 긍정적인 생활덕인지 얼굴엔 항상 호감이 흘러넘치고. 그 기운으로 누구에게나 당당한 사람들. 착하지만 소신있고 세상에 부정보다 긍정이 더 많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들. 사랑받아와서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들. 나는 아닌데. 어렸을 때부터 가족의 자살, 장애, 이혼, 불화. 아무리 사랑받아도 불행만 보고 자란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르겠더라. 썩은 어항속을 예쁘게 꾸며봤자 물고기는 행복하지 않다는 걸 알았을 때는 이미 난 낮은 자존감 덩어리. 예쁘다 했는데 늘 내 눈에는 못난 내 모습만 보였다. 어디가 예쁘단 걸까, 난 잘난 구석이 없는데 늘 의심하고 믿지 못하는 덩어리. 음침해서 싫다, 소심해서 싫다. 그말이 상처가 되는 줄 모르고 내뱉는 사람들. 착하다. 예쁘다. 그런 소릴 듣지 않으면 내 존재가 썩은 어항보다도 못한것 같아서 늘 그 말에 집착하고 사실 나도 화나는데 괜찮다고 넘기면 착하다 해주니까, 사실 나도 상처받는데 뭐라 하면 너 못됐다 할까봐 참았는데. 그래도 나 착한 사람인줄, 괜찮은 사람인줄 했는데. 알고보니 이나이 먹도록 지 소신도 없는 ***. ***. 돈이야 외모야 가꾼다고 노력이라도 할 수 있는데. 특유의 그 사랑스러움은 나도 어찌할 도리가 없어서. 이런 나를 누군가 사랑해줄까 싶고. 사랑받고 싶고. 내 꿈은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는거야. 꿈 깨야 하는데.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7개
elssl
7년 전
이런생각을 하는 것 자체로 충분히 사랑스러워요 걱정하지마세요
len0613
7년 전
그대 너무 걱정 말아요. 그대는 충분히 사랑스럽고 소중한 존재에요. 아직 시간은 많아요. 바뀔 시간도 많고 사랑 받을 시간도 사랑을 줄 시간도 아직 많아요. '보지도 못했으면서 그걸 어떻게 알아' 라고 하실 것 같은데.. 보지 않아도 충분히 느껴져요. 글에서 그대가 얼마나 노력 했는지 느껴져요. 너무 속상해 하지 말고 당당하게 어깨 피고 고개 들고 다녀요. 그럴 가치가 있어요 그대는. 사랑해요. 고마워요. 그리고 미안해요.
uang
7년 전
저도 그런사람들보면 부럽고 제기억을 다지우고 싶고 다시태어나고 싶네요
herohaha
7년 전
당신도 충분히 사랑스러운 사람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조금 관대하셨으면 좋겠어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사람들이 살아가고있는데 겉으로보기에 잘사는사람들이라도 각자 자신만의 고민과 고통을 안고 살아가고 남의고통이 작아보이더라도 그 사람에게는 매우큰 고통으로 다가올지 몰라요 저도 윗님 덧글처럼 글쓴이님께서 글을 매우 잘쓰신다고 생각했어요 표현력도 남다르시고 저는 머릿속에있는 마음을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 부럽습니다 글을잘쓰시는것도 진심으로 저에게는 부러운 대상이에요 앞으로 써내려가실글귀에는 부디 고운 글귀가 많아지기를 글쓴이님의 행복을 빌어요
s9613
7년 전
아프지말아요, 당신은 예뻐요. 하루하루 웃는 일이 늘어가길 바랄게요. 그럴 가치가 있잖아요?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elssl 정말 그럴까요? 믿고싶네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다들 정말 감사해요. 진심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