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 없는 친구들 때문에 힘이듭니다. 평소 소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눈치 없는 친구들 때문에 힘이듭니다. 평소 소심한 성격탓에, 친구들이 없었는데 먼저 다가와준 친구가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친구도 친한아이들이 없어 아는척을 해준것 뿐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때는 정말 고마운 친구였었습니다 그렇게 한 3년간을 알고 지낸 친구인데, 올해에는 그 친구의 친구와도 관심사가 비슷해 친해져 3명이서 같이 친하게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친구들이 너무 눈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눈치가 너무 없어 자기중심적으로 보일것 같아요 사람에 따라 민감할수도 있는 이야기를 대놓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해 저를 당황***기도 하고, 싫어하는 것을 숨기지 않습니다. 너무 대놓고 표를내서 옆에있는 사람이 다 기분 나빠질 지경입니다 또, 상처받지 않게 돌려말하면 알아듣지도 못하고 막무가내로 밀고 나간다던가, 남을 무시하는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기도 합니다. 그것도 본인 앞에서요. 특히 그것때문에 상처를 많이 받았습니다. 둘다 그렇게 행동하니 두배로 힘들어집니다. 계속해서 저렇게 이기적이고, 눈치없는 모습만 보이니 이제는 제가 삐뚤어져 친구들의 단점만 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도를 넘은 행동을 보일때면 아예 다른 친구들과의 사이에서도 고립되는 한이 있어도 저 두 친구들과의 관계를 끊어버리고 싶을 지경입니다 두 친구들의 행동을 계속해서 참아야만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am
· 9년 전
님이 편해서 그런거예요 진짜 친구로 인식하고 있다는거죠 그럴때는 주의를주는방법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끊어주는 방법을 찾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그친구들하고 오래가실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