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 처음 글써서 어찌 뭐부터 써야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처음 글써서 어찌 뭐부터 써야될지... 음.. 제 고민은요.. 음... 약간 소극적이라서 그 걸 바꾸고싶은데 잘안되더라구요.. 맘같으면 활발하고 싶은데 뜻대로 잘안되더라구요.. 살아온 환경도 있겠지만... 자신감도 부족하고 이래저래 고민이예요..ㅜ 그리고 지금 한 친구랑 그리 친하지도 그리 친하지 않는 것도 아닌데.. 저가 만만해서 깔보나..? 이런생각도 들긴하는데.. 약간 저한테만 말을 틱틱 내뱉는다해야되나? 그리 막 친한게 아니다보니까.. 막 학용품 빌려달라했을때도 없다거나 쌩까더라구요.. 나중에 알고보니 그냥 빌려주기 싫었던거.. 그래서 약간 이 친구랑 사이가 좀 그래요.. 걔도 친한 애가 있어서 막 그리 끼고싶진 않은데.. 글타고 제가 걔한테 막 해꼬지한 것도 아니고 난테만 그런거 같애서 기분도 상하고 내가 잘못했나? 하고 되돌아보곤하거든요.. 제가 걔한테 막말하거나 쓴소리 내 뱉거나 생각없이 말하진 않구요.. 저는 평소에 그냥 조용하고 가만히 있는 편이예요.. 약간 자신감이 필요하긴하지만.. 뜻대로 잘안되는 것도 있고.. 근래 바빠서 그런 생각을 덜하면서 날 덜 괴롭히긴하는데.. 그래도 한 번씩 스쳐지나가니까.. 그래서 조금 글터라구요.. 걔 성격이 원래 그렇긴한데.. 강자한테 약하고 약자한테 강한 그런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거의 사람들 대부분이 그렇지만.. 약간 말 함부로 내뱉을 때 상처받긴해요.. 이런 생각을 되짚으면서 저 자신을 괴롭히는 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전엔 더 심하게 저를 괴롭혔지만.. 지금은 바빠지다보니 조금 덜하긴 해요..고민이예요.. 성격도 바꾸고 싶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cturelike
· 9년 전
음..저는 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하나만 묻고싶습니다. 혹시 소극적인 성격을 꼭 고쳐야하만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따지는건 아니에요. 저도 예전이나 지금이나 정말 소극적인 성격이고 항상 바뀌고 싶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굳이 꼭 고쳐야되나 싶네요. 소극적인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이런 모습마저 '나'인데 굳이 바꿔야되나...해서 지금은 그냥 받아들이면서 살고있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면서 공감이 안될수도 있어요. 사람마다 자기 생각은 다르고,그러나 꼭 바뀌는것만이 아닌 이런 것도 생각해보면 좋지않을까 싶어 댓글을 씁니다. 제 생각은 이걸로 끝이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지내세용!♡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picturelike 아무래도 제가 뷰티쪽이다보니까 쎈애들이 많아서 자꾸 사소한거에 상처받고 저를 괴롭히게 되더라구요.. 그게 너무 싫고해서.. 너무 소심하면 깔보니까.. 그게 싫어서 고치고싶더라구요... 쉽사리 바꾸긴 힘들지만.. 그래서 대인관계에서 조금 끼지 못한다고해야되나.. 그래서 바꾸고싶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cturelike
· 9년 전
사소한거에 상처받고, 깔보는것 같아 성격을 고치고싶으셨군요...저도 글쓴이님처럼 예전에 그런적이 있었어요. 같이 어울려다니는 친구들은 다 활발한데 나만 소심하고 다른애들은 다 장난으로 넘어가는것같은데 나만 마음에 담아두는 것같아 너무 속상했고, 나만 거기서 이상한것같고..여러가지로 그런 것때문에 제가 바뀌었으면 했어요. 좀 더 시원시원하고 재밌는 성격으로.. 그런데, 과연 그 친구들은 상처를 받지않았을까요? 누가 함부로 말해도 장난이라고 그냥 웃고 넘기고 끝일까요? 그건 아닐거에요. 단지 밖으로 안보내는거지 상처받는건 누구나 똑같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거기서 자기가 상처받은걸 자기탓이라고 자책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진짜 그럴때도 있을거에요. 그러나 모든걸 자기 탓으로 돌리고 괴로워하는건 조금 슬프지않을까 싶네요. 적어도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음..왠지 죄송하네요. 괜히 제가 걱정만 더 짊어드렸나 걱정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