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마음이 넓지못한 이기주의자입니다 집에서 친구줄려고 과일 두개챙기면 맛있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비공개
7년 전
저는 마음이 넓지못한 이기주의자입니다 집에서 친구줄려고 과일 두개챙기면 맛있어 보이는건 제가먹어요 언니가 삔두개를 주며골라라고했는데 제가 더 이쁜거 골라서 친구가 보더니 니게 더이쁜거 아니냐며 친구가 가위바위보하자고해서 했어요 저는 다른사람들한테 좋은 정보나 챙겨주는걸 좋아해요 근데 제가 충분히 가진후에 나눈다는게 문제인것같아요 마인드카페에 몇일전 글을 올려서 저에게 도움을주셨는데 저는 다른분들께 아직 댓글을 달지 못했어요 이런 이기적인마인드 어디서부터 고쳐나가면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alice1256
7년 전
전 이기주의 같지 않은데.. 더 베풀고 살고자 하는 마음은 좋지만 자신의 예쁜 마음씨를 스스로에게 더 강요할 필요는 없어요. 친구에게 과일을 주지 않을 수 있었지만 과일을 주었고, 삔 두개를 고를때 예쁜 걸 고른 후에 가위바위보로 공정하게 정했잖아요. 스스로를 돌보지 않고 타인을 위해 베풀며 살아가는게 마냥 건강한 삶이라고 하긴 힘든 것 같아요. 스스로를 먼저 돌본 후에 타인까지 챙길 수 있다면 정말 멋진 거죠. 지금도 충분히 예쁜 마음씨로 살고 있습니다 :)
ssyee
7년 전
도덕기준이 너무 높아서 그래요. 상대방 친구는 항상 더 좋은걸 글쓴님에게 주나요?도덕기준이 나에게만 해당하는 높은 잣대인지 모든 상대방행동에도 적용되는 높은 잣대인지 살펴봐보세요.ㅎㅎ 생각보다 자신을 위하는 이기심은 누구에게나 기본적으로 있는것 같아요.글쓴님이 이기심은 이기주의자라고 불리고 손가락질 받을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qwaszxz
7년 전
착하시네요 전 두개다챙기고 다먹어야한답니다. 전 욕심꾸러기니깐욬ㅋ
zzangxiu
7년 전
저도 그래요. 전 그게 뭐가 나쁜지 모르겠어요. 원래 자기를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 수있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