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학창시절 저의 잘못으로 인해 후유증을 앓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죄책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저는 학창시절 저의 잘못으로 인해 후유증을 앓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친구도 저를 저도 그 친구를 서로 싫어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던 때 였습니다. 제가 친구들과 그 친구에 대해 뒷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 뒤에 그 친구의 친구들이 앉아 있었던거죠. 방과후에 그 친구가 저를 찾아왔어요. 너 내 뒷담깠다며. 전 그제서야 깨달았어요. 아 내가 정말 큰 잘못을 했구나. 근데 그건 너무 늦은 후회였어요.그 친구는 친구도 많고 잘나가는 친구였는데 그래서 인지 전 ***에 입가벼운 나쁜사람으로 인식되어 교내에 소문이 퍼졌고 보는 친구들마다 수근거렸고 전 그게 너무 두려웠어요 쟤가 개야? 라는 그 말을 들을 때마다 죄책감이 들었고 그 친구 한테 정말 미안했어요 근데 사과하기엔 이미 많이 와버렸고 친구들은 어 의외로 착하네 라는 말을 내뱉을뿐 다가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은따로 지냈어요 그러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는데 그 친구한테 정말 고마웠어요 저랑 있을때마다 눈치가 보일텐데도 저와 있어주었어요 그런데 그건 그냥 저 혼자 착각하고 있었던거였어요 우연치 않게 그 친구가 하는 말을 들었는데 야 우리는 그래도 학교폭력으로 벌점 안받아 우리가 얘놀아주고 그랬으니까 우리는 착한그런거그거 이런식으로 말하더라고요 근데 전 제가 잘못했으니까 그에 마땅한 벌이라 생각하고 달게받자라고 느꼈고 저 스스로가 만든 은따라 남탓 할 자격도 안될거 같았습니다. 그렇게 2년을 보내고 졸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딜가나 눈치가 보이고특히 카페나 음식점 여자아이들이 모여있거나 서로 자기 얘기를 나누는모습을 볼때 제 얘기를 하는거 같고 도가 점점 쎄지고 있다는거예요. 저를 보는거 같고 막 그냥 너무 무서워서 사람도 만나지 못할 지경에 이르렀어요 제가 이상한거겠죠.. 과민반응하는거라는거 알아요 그 후유증은 정말 다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무겁고 끈질겼어요. 저는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요 그럴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jw429
· 9년 전
뒷담화를 한 당신도 잘못된 짓을 하였지만, 어떠한 이유에서든 학교폭력은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입니다. 사람들이 살아가며 뒷담화 한 번 하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뒷담화를 합니다. 심지어는 뒷담화의 대상과 함께 즐겁게 다니다가도 그들이 없으면 또 뒷담화를 시작하죠. 그렇다고 당신의 행동을 용서하란 말이 아니에요. 그냥 모두가 옳지 못한 행동을 하고있을 뿐이라는 걸 말하고 싶었어요. 그 친구가 잘 나가든, 잘 나가지 않든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입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무섭게 만들어 버렸다는 점이에요. 은따를 포함한 따돌림 또한 학교폭력에 속한답니다. 이미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후유증을 느끼는 것은 물론 당연합니다. 아마 그 후유증이 낫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당신이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하고, 전에 했던 당신의 경솔했던 행동에 대해 지금처럼만 생각하고 계신다면 당신은 충분히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고, 그럴 자격이 충분히 되십니다. 후유증은 오래가겠지만,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에게 치료받을 수 있으니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좋을 것 같아요. 힘드시면 또 한번 올려주시고, 꼭 파이팅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