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고2입니다. 공부를 잘하지는 못해요.. 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지금 고2입니다. 공부를 잘하지는 못해요.. 하고싶은것은 한가지있지만 여러가지 걸리는게 많아요 작곡쪽에 관심이있는데 그것말고는 정말 하고싶은것이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해놓은게 아무것도없어서 학원을 찾아봤지만 부모님께서는 이직업을 별로 안좋아하시는것 같아요. 그래서 학원은 잠시미뤄두고 나중에 취미로 하게된다면 대학교는 다른과를 정해야하는데 관심없는과를 엄청난 돈을 내며 하긴싫습니다. 꼭 대학교를 가야하는것은아니지만 요즘 대학교를 나와도 힘든시대인데 대학교를 가는것이더 나을지 아예안가는것이 나을지 정말 고민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tyle
· 9년 전
저도 그즈음 그런 생각들로 가득차있었던 것 같아요. 중요한 건 결국 그때 그순간들마다 스스로 가장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고 그 선택들을 하고나서 후회하지 않는 것. 그럼 어디에 있든지 당신은 빛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ra102938
· 9년 전
공부는 도구입니다. 전문대. 펀입. 대학원. 많은 과정이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oo62
· 9년 전
대학은 꼭 가세요. 전공을 하고싶은걸로 정하시면 더좋겠지만 아니더라도 꼭 가세요. 공부만이 아니라 배우고 느낄수있는게 많은 곳이에요. 그리고 하고싶은건 꼭 하세요. 저는 하고싶었던거 취미로해야겠다 포기하고 현실에 맞춰 살아왔는데 지금은 내가 무엇을위해 살아가는지 목적을 잃고 표류하고있어요. 정말 하고싶은 것을 선택한다면 힘든과정도 하나의 도약지점이라 생각하고 힘낼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onygf
· 9년 전
이것과 저것 사이에서 고민이 될 때는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는쪽을 골라야한다고 생각해요. 대학을 간다 안간다 사이에서의 고민이라면 대학을 가는 쪽이 더 많은 선택권을 쥐게 될테니 대학을 가는 게 맞겠죠. 대학을 가령 경영학과로 간다고 해도 작곡은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나중에 생각이 바뀌었다고 가정해봤을때 작곡과를 간다면 경영학 공부를 하긴 힘들겠죠. 이런 식의 생각도 도움이 될때가 있더라고요. 어느 쪽이든 용기를 내야할텐데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