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가 잘 기억나지 않아요... 저는 21살 평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과거가 잘 기억나지 않아요... 저는 21살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옛날부터 그래왔지만 현재의 기억만 또렷이 기억날뿐 과거의 기억은 뿌옇고 희미하게, 어느 것이 먼저인 기억인지도 모를만큼 뒤죽박죽 섞여있고요. 과거의 안좋은 기억들은 되돌이켜 생각해볼땐 기억이 안나다가 갑자기 일상에서 떠오르기도 하구요. 그러다보니 제 자신이 과거에 한 일이 맞는지 내가 갖고 있는 기억이 내 것이 맞는지와 같은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제가 과거의 안좋았던 기억들을 지우려다 좋았던 기억까지 모조리 지워버린걸까요? 사실 조금 이유를 유추해보자면 사소한 것에 정말 잘 놀라고 충격을 받습니다. 그냥 제가 예상하지 못한 일들에 대해서는 거의 충격을 받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같이 자란 친구들과 어린시절을 얘기할 때는 더 큰 혼란이 옵니다. 제가 먼저 말할 만한, 추억할만한 기억이 잘 떠오르지 않아요....친구들이 말한 기억들에 의존해 그랬었던 것 같다거나 겨우 아 맞다 그랬었지 하는 정도입니다. 이런 얘기를 이렇게 자세하게 마음밖으로 꺼내는 일은 처음입니다. 그냥 엄마한테는 과거가 잘 기억이안나 정도로만 말을하구요. 제가 겪는 이일이 정신적으로 어떠한 병이나 현상에 해당하는지 문득 궁금해져서 올려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ely
· 8년 전
저도그래요ㅜㅜ 마카님이랑동갑인데 고등학교올라가면서 가족이랑 갛던 일본여행이 하나도 기억이안나고 그전기억은더없어요 고등학교기억도 가물가물하고...ㅠㅜㅜㅜ엔젤링답변꼭잗앗으면좋겟어요 저도 같은상황이라ㅜ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o
· 8년 전
저랑 같은분들이 있네요. ... 저도.. 특히 고등학교 시절을 나쁘게 기억하고 있는데 제가 몇반이었고 담임선생님이 누구였는지 이름도 모르겠고. 기억나는 선생님같은것도 없어서 고등학교 얘기를 하다보면 너 그학교 다녔던거 맞냐는 질문을 들을정도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ri
· 8년 전
저도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어요. 저도 아직 학생신분이라 교내의 상담센터를 찾아가서 이런저런 상담이나 기억부분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아도 오히려 상처만받고 돌아와 돈을모아 전문적인 상담센터를 가보려고 해요. 글쓰신분도, 비슷한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도 이유라도 알게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