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엔젤링#부탁드립니다 우울증으로 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고 서울에 사는 대학생입니다. 나를 찾아서에서 극심한 우울증과 강박증이 있다고 나왔는데 우울증은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TV에서 봤던 강박증환자들과 같은 증상은 없는데 강박증이 심하다는 결과를 보고 의외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평소에 정말 아무것도하기 싫고 현실도피로 맨날 잠만 자고,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턱막히고... 전문기관에 상담을 받고 싶은데 어디로 가서 상담받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부모님께는 또 어떻게 설명드려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제대로 진행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수능보기전에 상담을 잠깐 받았었는데, 수능이라는 큰 시험과 겹쳐서 제대로 상담을 받지 못했습고 제가 대인기피증이 좀 있어서 상담자에게 제 속마음을 제대로 털어놓지를 못했습니다.수능이 끝나고 다시 상담자와 약속을 잡고 상담을 하기로 했는데 왠지모를 두려움때문에 상담을 계속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병원에서 상담받은 것이 아니라 상담기관을 통해 상담받았습니다.) 상담이라는 것이 상담자와 내담자의 신뢰을 기반으로 내담자가 상담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애기하는 것이라 생각되는데, 상담할 때 제가 무의식적으로 상담자를 믿지 못해서 그러는지 말을 안하거나 계속 숨기게됩니다. 만약 다시 상담을 받게 된다면 똑같은 현상이 발생할 거라 생각이 되서 상담받아서 효과를 볼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우울증이라는 구렁텅이에서 빠져나가고 싶은데 어떻게 빠져나가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yj
· 8년 전
저는저를 관찰하고 또 시험트라우마가잇어서 수능때부터 대학까지 힘든시기가잇엇어요.음..제경험상 먼저 너무기운없지만 밖으로나가서 누구라도만나세요 그럼 마음이 조금이라도 변하고 환기가되더라고요 .그리고 버티기힘드시면 병원가시는거 권해드려요 약을먹으면 물리적으로라도 마음에 힘이생겨서 앞으로 나***수잇는 출발점이 될수도 있거든요 아직젊으신데 시간은 많이 잇으니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마시고 천천히 걸어가셔도 괜찮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foryj 응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zo
· 8년 전
상담자와 내담자사이에 제일먼저 이루어져야할것이 바로 라포형성인데 곧 관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8년전인가 자살관련 퍼포먼스로인해서 제의지와는상관없이 상담여러차례 받을기회가있었는데 전 아무리상담자라고해도 저를다오픈하기싫었고 생소해서 상담에대해 안좋은기억이있네요. 심지어 저의이야기를 듣고 울고있는 상담사.. 신뢰도가 떨어졌죠. 전지금 정신과관련 근무하고있습니다. 어느 내담자도 자기이야기를 좔좔오픈하면서 협조적인 모습을 보이진않아요. 어색하고 꺼려지고 내가어디까지이야기해야하나.. 내앞에앉은 처음보는 이상담자 너무불편하다 등..나를 좀더 방어하게되는방식으로 이야기하게되고 모두가 그럽니다. 상담도 용기가필요한일이에요. 이야기하지않고 꾹다물고있어도 괜찮아요. 삼십분동안 책상만 쳐다보고있어도 전혀문제될것없구요. 좋은 상담사분이라면 재촉하거나 심문하듯이 캐묻지않아요. 실제로 마음속에 많은이야기를 갖고온 내담자도 문앞에서 다시돌아가게됩니다. 무슨이야기부터 꺼내야할지.. 자신의 이야기보따리를 어떻게하면 조리있게 풀어볼까 고민할필요없어요. 상담자또한 개방적인질문이나 가벼운농담도 하면서 노력할겁니다. 좋은 상담사를 만나게됬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msk8773
· 8년 전
우울증과 사람을 믿는 신뢰감또한 사라져버렸나요? 사람을 좋아하지 않게되버린건가요? 어디서 다치고 오신건가요? 이렇게 자신이 힘들어 할 정도로 ... 저로썬 상상도 못한 고통과 괴로움이겠죠? 감당하기 힘들정도로 아프고 외롭고.... 죄송해요 이렇게 되실때까지 알아주지 못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