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 도와주세요 너무 절박합니다 28살 고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도와주세요 너무 절박합니다 28살 고시생이지만 앞으로 어떻게살아가야할지 방법을 찾지못하고있습니다. 2년간의 독립과 고시준비.. 그러나 낙방후에 본가에 들어가서 도움을받아 공부를 하려고했지만 몸이 안좋아 일을 오래 못하시는 어머니와 새아***는 본가의 상황도 좋지않아 도움을 주기가 힘들다고 하시네요.. 어릴적부터 키워주신 어머니에 대한 은혜는 잊지않고 있지만 군 제대후 집안 살림살이를 위해 돈과 제 청춘 그리고 꿈을 갖다바치고 살았었습니다.. 이기적인 생각이겠지만 억울하다는 생각까지 드는군요.. 저만 바라보면서 하염없이 2년이 넘게 기다리고있는 애인을 볼 면목도 없네요... 예전처럼 일과 공부를 병행하면서 혼자 묵묵히 살아가야할것같은데 마음이 편치않네요 저의 꿈을 위해서 결국 가족마저도 버렸습니다 친구들도 버렸구요 저 정말 제 꿈을 이룰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
· 8년 전
이루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eny
· 8년 전
할 수 있을겁니다. 할 수 있을꺼란 마음가짐으로 힘내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
· 8년 전
저도 공부하는 수험생입니다. 이런 고시는 앞 날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우울이 수 없이 찾아오는데, 그럴 때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다시 일어서야 합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라 동질감을 느끼는데, 합격할 것이하는 확신을 가지고 세세하게 이해하면서 정성 것 간절하게 공부해주세요. 합격핳 꺼야 난. 자기주문 거시구요. 꼭, 반드시 합격해서 이룰 수 있을 겁니다. 저도 합격할 거예요. 꾸준히 공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