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문제로 혼자 나와 살게됐어요. 혼자 나와 살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alnut27
·8년 전
가족문제로 혼자 나와 살게됐어요. 혼자 나와 살면 돈도벌겠다 아무걱정이 없고 혼자서도 잘먹고 잘살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근데 다시 돌*** 생각은 없는데.. 내가 잘하는 일인지 계속 죄책감이들고 혼자 살게되니까 정말 혼자가 되고 근처에 마음을 기댈 사람이 없는 것 같아서 너무 외롭고 매일 눈물로 하루를 보낼 때가 많아요. 내가 가족이랑 지내는게 견디기 힘들어서 나온건데 혼자 있어도 많이 힘드네요... 제가 이상한 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30days
· 8년 전
전 아직 집을 나와본 적이 없어요.. 독립이 꿈이라 한편으론 글쓴이님이 부럽네요 혹시 다음 웹툰 중에 '혼자를 기르는 법'을 아시나요? 제목 그대로의 내용이에요. 님이 웹툰 즐기시는 편이라면 혹시 마음의 위안이 될까 싶어 추천해드리고 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cked07
· 8년 전
스무살이 되고 20대를 맞이하면 독립할 준비를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도움을 받는다면 그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고 그리된다면 자신의 삶을 자신의 것으로 존중받기 힘들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가족은 소중하고 사람은 혼자서만 살*** 수 없는 존재이지만.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책임지고 존중하며 독립적으로 살아가야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독립을 하여 존중받는 삶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보시면 조금 덜 외롭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wa585
· 8년 전
제가 20살적 독립하여 갖 나왔을 때.. 그렇게 싫다싫다 했던 집에서 벗어나려고 해외에 나왔고 지내다보니 믈질적 어려움도 점점 커지고 심적으로 기댈 사람도 없어 향수병도 심했고 우울증도 심하게 왔었지만 집에 다시 안 들어갈 생각 하나만으로 버티다보니 대출 빚도 생겼지만.. 25살, 현재의 전..지금 사랑을 지키려 다시 집으로 들어와 살고 있습니다.. 뼈져리게 느끼는 건 힘든 점이 다른 것 뿐 어디 있어도 힘들긴 마찬가지라는 거요.. 지극히 평범하신 거에요.. 편하게 생각하세요.. 조금 덜 힘든 쪽을 택하거나 힘듬에도 불구하고 내가 헤쳐나가거나.. 전 지금도 다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고안 중이랍니다.. 돈이 없고 외로움에 허덕이여도 전 제가 혼자 해내 버릇하는데 이미 익숙해졌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lnut27 (글쓴이)
· 8년 전
@30days 추천해주신거 읽었는데 공감도 많이 되고 자꾸 보게 되더라구요.. 좋은글이랑 좋은 웹툰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lnut27 (글쓴이)
· 8년 전
@locked07 많이 위안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lnut27 (글쓴이)
· 8년 전
@awa585 좋은 경험담 감사해요. 다른사람일을 듣고 격려해 주니까 우울했던 기분이 좀 나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