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에 왕따를 당했었다. 그리 심하지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000o
·8년 전
초등학교 6학년에 왕따를 당했었다. 그리 심하지도 오래가지도 않았다. 하지만 그 기억은 고2인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 나를 투명인간 취급하며 내가 울자 장난친거에 혼자 운거다. 라며 거짓말을 했다 내 가장 친한친구와 들으라는 식으로 내 뒷담화를 했고, 같이 뒷담화를 한 아이가내 곁에 있는 모습을 보며 친하다고 생각하는 친구가 알고보니 널 싫어하는 애면 웃기겠다며 웃었다. 나중엔 주도자가 왕따가 되어 무리에 빌붙으려 했었다. 예민한 나를 보며 친구들은 뭐 그딴거류 지금까지 기억하냐 했다 왕따가 끝난지 3달 무렵이였다. 지금도 그 일은 트라우마다. 새학기가 되면 내 발목을 잡는다. 중학교에 올라가 등교길에 그 애를 본 적이 있었다. 내게 아무렇지 않게 인사를 건넸다. 나는 한 마디 말도 못하고 한심하게 웃으며 인사를 받아줬다. 중학교3년간 내 성격은 꽤나 밝아졌다. 고등학교도 중학교처럼 순탄할거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아는 이 하나 없는 환경은 여전히 무서웠다. 친구를 쉽게 사귈 수 없었다 내가 아파 학교를 안 나간동안 아이들은 다 제 짝을 찾았고 난 그 무리 속에서 쉬는시간이 끝나기 만을 기다렸다. 같이 올라온 친구들은 이미 다른 친구가 생겼고 나는 같은 반 친구가 생기기를 기다렸다. 말을 걸 친구가 생겼다고 생각했다. 많이 무뚝뚝하고 갇응 없지만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달랐다. 날 만만하다 생각하는 것 같았다. 지금도 그 애와 밥을 먹는다. 그 애 얼굴을 보면 밥맛이 떨어진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lgium
· 8년 전
저도 왕따당했던 유경험자로써 마음이 아프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ari
· 8년 전
저와 정말 비슷하네요.. 저도 초6~중1때 당했고 지금은 대학생이에요. 저도 중,고 거치며 밝아졌고 과거 일은 꽤 미련없이 털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 누군가한테 먼저 다가가기는 힘드네요. 아직 가장 친한 친구라도 괴리감이 들기도 하고.. 전 고3때가 되서야 절 완전히 낯선 환경에 놓는 게 그나마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아직 너무 힘들거에요. 고3때 익숙해졌던 것도 다들 공부가 가장 중요해서 반에서 친구관계에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았기 때문에거든요. 고2면 아직 그런 분위기는 반에 반도 안 날거라고 생각해요. 아직 학기 초에요. 같이 다니는 애들이라도 서로 불편한 점이 더 많은 애들도 많을 거에요. 조금 더 있으면 크게 바뀌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 더 친하게 지내는 애들이 많아질거에요! 지금의 글쓴이의 상황이 오래 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많이 고생하셨어요. 글쓴이가 다른 사람들보다 부족하다는 생각만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생각보다 좋게 봐주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저도 얼마전에 알은 사실이지만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olstar
· 8년 전
저도 6년동안 왕따는 아니지만 은따를 당했었어요 초1~중1 지금은 고2이에요. 그 일 후로 트라우마가 생겼어요. 근데 전 어쩌죠 지금도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rkie
· 8년 전
맞아요... 새학기만 되면 하루종일 긴장하고 그렇죠.. 그렇다고 아무도 말 안걸어준다고 가만히 있다가 또 예전처럼 되버릴까봐 그게 무서워서 전 저 자신을 내려놓고 과감하게 앞에 앉은 친구한테 말을 걸었어요. 한마디 먼저 제가 말거니까 그 다음 대화는 그 친구가 술술 풀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단짝친구가 생겼었어요. 나름 무리도 지었구요. 내일이라도 빨리 무리가 이미 지어져있더라도 과감하게 말을 한번 걸어보세요. 어차피 모아니면 도잖아요. 말 먼저 안걸면 앞으로 1년동안 맘에 안드는 친구랑 지내면서 속이 썩어야하고.. 말 먼저 걸면 운이 좋다면 그 무리 친구들이랑 친해지게되겠죠. 운이 안좋으면 무리에 안끼워주려고 슬슬 피하든지 하겠죠..? 맘에 안드는 친구랑 1년을 지내는것, 최악의경우 무리에 못들어가는것.. 저는 둘 다 결과는 똑같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니까 딱 한번만 용기내 보세요. 딱 한마디만 걸면 님 상황은 180도 달라져있을 꺼에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ging306
· 8년 전
그런장난은장난이아닌데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