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용서해주실까요? 사정이 있어서 친오빠 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ita
·8년 전
부모님이 용서해주실까요? 사정이 있어서 친오빠 때문에 개인일수 사채를 써버렸어요. 그런데 오빠가 갚을 능력이 안됩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오빠는 예전부터 일만 벌려놓고 부모님을 피해 집에 안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혼자 끙끙 앓다가 내일이 당장 또 돈을 내야하는 상황이라서, 그리고 이미 연체로 뒤로 미루고 있던 상황이라서 더는 미룰 수가 없습니다. 부모님께 모두 사실대로 말하고 도움을 청하려고 합니다. 부모님께 또는 부모님의 지인분들의 도움을 받아 250만원 정도 빌려서 일수를 모두 갚고 월급받으면 어느정도씩 차차 갚*** 생각입니다. 그런데 오늘 말을 꺼내봐야하는데 용기가 나질 않아요. 너무 무섭네요. 부모님도 돈 버시느라 많이 힘드신데 제가 이런 일에 돈을 빌려서 불법사채이자를 갚아야한다하면 많이 실망하시겠죠? 절 용서하지 않으시면 어쩌나 두렵습니다... 비록 오빠때문이라 해도, 제 명의를 허락한 저의 실수이니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rr
· 8년 전
나중에 더 큰일이되어 감당할 수 없을때 말씀드리는것 보다 하루빨리 부모님께 말씀드리는것이 부모님입장에서 덜 부담되고 덜 실망***는 일일거예요. 금액이 얼만큼인진 모르겠지만 어마어마하게 큰 액수는 아닌듯 보이니 걱정말고 도움을 청하세요. 그리고 다시는 가족들 부탁이라도 감당안되는 채무는 지지 마세요... 지금 너무 무섭죠? 괜찮아요. 부모님이잖아요..당장은 실망하고 독한말을 하실지 몰라도 결국은 감싸주실거예요 힘든일 있음 이곳에 맘껏 털어놓구요.. 용기를 내요!!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ms
· 8년 전
250이면 다행인겁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빨리값으세요. 월 몇%라지만 일수로 이자가 붙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처리하고 부모님께 매달 드리세요. 법보다 주먹이 가까운 세상입니다. 그나마 티비에 광고 나오는 미즈땡땡이나 그런 사체들은 건전한 편입니다. 근데 개인사채들 아직 옛날 달건이 기질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tonio
· 8년 전
손 쓸수 있을때 빨리 부모님께 얘기하고 해결보세요. 나중에 가면 감당 안되서 답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a (글쓴이)
· 8년 전
@rrr 감사해요.ㅜㅜ 잘 이야기하고 해결했답니다! 응원 감사해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a (글쓴이)
· 8년 전
@leems 잘 말씀드리고 싹 해결했어요!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