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는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저 혼자 감당하기에는 버겁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기에는 너무 두렵습니다.
여기에서 조차 무슨일인지 말하는게 버거워서 확실하게 말하지 못하겠습니다.
혼자 감당하기에 버겁지만 털어놓는건 더 힘드네요.
마음놓고 모든걸 털어놓고도 상처받지 않을 수 있을까요.
0명이 전문답변 추천15명이 공감댓글 5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5개, 댓글 5개
dkssudgktpdy
7년 전
저라도 그 트라우마를 같이 짊어줄수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전 뭐든지 혼자 감당하기어렵다면 상처받을지몰라도 털어놓는게 더 좋은거같다고 생각해요.. 도전없이 트라우마를 극복하는건 힘든일이니까요ㅠㅠ 잠깐 상처입더라도 그게 곧 다시 아물면 트라우마가 나아질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저 속으로 끙끙앓고있으면 자존감도 낮아지고 스스로에게 힘든일이될거에요.. 주위사람에게 털어놓기 어렵다면 이런 익명사이트에서 잠깐이나마 마음을 흘리는게 어떨까요? 주제넘은 말일지도 모르겠네요.ㅠ 작성자님께서 빨리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행복해졌으면합니다. 화이팅하세요!
whitenabi
7년 전
비교적 마음 편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심리상담을 받아보시는건어떨까요? 어떤 마음의 깊은 상처인지는 모르지만.. 상처는 돌봐주지 않으면 아무는 듯 하다가도 같은 상황이 오면 또 툭하고 터져나오더군요...
lelelala
7년 전
어떤 일이라고 하더라도 글쓴이님을 욕하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만약 있다면 그 사람이 이상한 사람인 거지 글쓴이님은 나쁘지 않아요 :) 글쓴이님을 걱정하는 많은 분들이 있을거에요 억지로 털어놓을 필요는 없지만 혼자 감당하기가 어렵다면 아주 조금씩이라도 말하다보면 점점 나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