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회를 지나쳐 보내고 후회하다가 자기합리화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항상 기회를 지나쳐 보내고 후회하다가 자기합리화하길 반복했었는데, 이제는 그 기회를 잡고 앞으로 나가려 한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내게 오는 기회들은 모두 현실적인 조건...즉 나의 꿈을 실현***기엔 너무나도 먼 기회들. 미래의 '안정성'을 생각하면 지금 이 상황을 잘 이용하는 것이 맞다만 하루하루를 정신없이 보내다가 문득 뒤돌아보면 나는 내 꿈과 점점 더 멀어지는 것 같다. 과연 내가 원치않는 기회가 진정 기회라고 할 수 있을까? 젊을땐 열정에 가득차 현실을 외면하고 나이가 들수록 현실을 인지하며 이상과 꿈을 외면한다고들 한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난 현실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지만 지금 이 열정과 꿈을 그저 무시하기엔 너무나 혼란스럽다. 역동적인 삶을 살고싶지만 불안정하고 불확실하다. 어떻게 해야할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oree
· 9년 전
저도그래요. 25살인데 변덕도 심하고 아직도 제꿈을 못찾았어요.. ㅠㅠ 취준인데 너무 준비하고 싶어서 막상 시작했더니 예전에 준비하던게 또 아쉽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변화가 두려운것 같아요 후회할까봐. 우리 같이 힘 내봐요. 제일 좋은건 지금 내가 하고 싶은 걸 하는것 같아요!! 제 넋두리만 하고가네용..ㅎㅎ ^^ 화이팅 해요 우리 모두 잘 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naec
· 9년 전
ㅇ한번쯤은 모든걸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그건 애초에 내것이 아니었고 그기회를 잡지않아 지금 이렇게 강하게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는 것이다. 훨씬 감사하고 훨씬 가까워졌다. 현실과 이상을 따지기 이전에 다시한번 꿈과 현실을 정확하게 적어서 꿈은 어디쯤이고 현실은 어디쯤일때, 그곳에서 각각 내가 해야할 것과 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하세요. 그리고 방향을 뭘 하자로 잡는것보다 하지말아야 할것들을 정리하는 것만도 훨씬 마음이 편해진답니다. 예를 들어 자기전 10분전엔 휴대폰을 ***않기. 그래서 일부로 안보고 다음날 눈뜨면 어라, 가능하네가 된다는.. ㅎㅎ 작은것들부터 하나하나 나를 칭찬해보세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맴도는 생각들을 그냥 가지고 있답니다. 저도 그렇구여 ㅎ 그건 꿈도 현실도 아니고 그냥 데이타일뿐이예요. 현실이 없다면 꿈이 자라날 수 없어요. 현실을 비관으로 본다면 꿈이 뿌리내려야할 토지가 없는것인데... 내 꿈이 얼마나 속상하겠어요. 힘내세요. 우린 사지가 있고 타인이 가진 병보다도 훨씬 적은 병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어요. 젊은 당신의 오늘이 내일의 당신에겐 너무나 이쁘고 아름다운 모습일꺼예요.. ^^ 우린 오늘이 제일 늙은것같지만 하루만 지나도 어제는 또 한번 나의 젊은 날이랍니다.. ^^ 멀리서나마 아름다울 당신을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theone
· 9년 전
지금 봤을땐 원치않은 기회일수있지만.. 막상 나중에 가면 옳은 선택이 되어있을수도 있잖아요... 기회는 있을때 주어줬을때 잡아보는거라 생각해요.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겠지만 불확신을 확신으로 믿어보세요.. 그럼 불안정이 안정이 되지 않을까 싶기두하구.. 어떤 사정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어떤 선택을 하던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