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에서 보는 저희 가정은 너무나도 행복해요 그래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겉에서 보는 저희 가정은 너무나도 행복해요 그래서 저도 별로 가정이 우울하다는 생각을 하고 살지 않아왔어요. 그런데 그게 아니였어요... 언뜻보면 너무나도 화목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금이 가있는 상태였어요. 올해 성인이 되어서야 그게 보이더라구요. 아버지의 사업은 오락가락하고 건강도 위독해져가시고... 어머니는 젊은 날부터 가졌던 우울증에 갱년기+건강악화.. 오빠도 건강이 안좋은 상태에서 여러모로 정신상태또한 힘든 상태... 그래서 가족 간의 신경전도 많이 일어나고요 이런 상황을 전 20년 동안 몰랐단 것이 너무 죄스럽고... 이런 상황임에도 저의 공부를 위해서 엄청 뒷받침 해주셨는데...오히려 이 모든 사실을 알고나니 너무 부담이 되고 말았어요. '내가 만약 목표를 이루지 못하면 어쩌지?' '여태까지 지원해주신 것에 부응하지 못하면 어떡하지' 여지껏 핑크빛만을 보다가 갑자기 부담되고, 무섭고, 현실도피를 하고싶은 마음까지 들어요. 내가 있는 가정은 화목했었는데...그 모든게 착각인건가. 머릿속이 복잡하고 혼란스럽고 무섭고... 곧 집에서 멀리 떠나 기숙사에 살게 되는데 마음이 안정되지가 않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neme77
· 10년 전
불안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가족들은 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으로 보살펴주시는거에요. 가족분들이 힘든점 어려운점 있으시겠지만 님도 진심으로 가족을 사랑하고 자기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꼭 좋을결과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ric213
· 10년 전
솔직하게 가족에게 털어놓으세요. 이런 말을 하는게 가족분들한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동안 작성자분한테 이런 사실을 숨기신거니까요. 적어도 가족을 사랑하신다면 '나도 잘 알고 있어요. 그런데도 저를 위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마음을 전하는 건 어떨까요 말이 어려우면 편지로라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