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기피증이 있다는건 중학교때부터 느꼈었어요 그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대인기피증이 있다는건 중학교때부터 느꼈었어요 그때 가족에게 은근히 도움을 요청했지만 다들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어요 길을 걸으면서 다른 사람들도 보기 힘들어서 바닥만 보고 걷고 가끔 사람들이 많으면 울고싶고, 고등학교 입학때는 강당에 사람이 많아서 입학식 중간에 화장실가서 헛구역질도 하고 증상이 가볍지만은 않았는데 말이죠; 인터넷에서 간단한 검사를 했는데 좀 심각하기도 하고 다 전문의와 상담을 권하던데 대학등록금을 보고 나서인지 부모님께 얘기하기 더 힘들어요 그냥 이렇게라도 쓰는게 편하긴 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9
· 9년 전
고민을 말 했는데 부모님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면 너무 서운해요...정말 버티기 힘들어서 도움을 청한건데... 글쓴이분 마음고생 심하실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9
· 9년 전
제가 힘들었을 때, 참다 참다 안 되겠어서 부모님께 제 문제를 말씀드렸어요. 대부분의 문제는 글쓴이님의 부모님처럼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셨었고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9
· 9년 전
그럴 때 제가 할 수 있는 어필 방법은, 실제로 보여드리는 거였어요. 제 문제를요. 우울증으로 힘들 땐 펑펑 울었고 수능 전 무기력증과 정서불안에 시달릴 땐 하루종일 누워있었어요. 학교 독서실이 시끄러워 기숙학원에 가고 싶다고 말씀 드릴 땐 부모님을 직접 독서실로 오시게 해서 시끄러운 정도를 보여드렸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9
· 9년 전
대인기피증은 혼자서 치료하기 많이 어렵잖아요. 비용이 비싸서 치료를 하기 부담스러우니 치료는 좀 더 고려 해 보시더라도, 가족들에게 본인이 이 정도의 대인기피증을 가지고 있단 사실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ng9
· 9년 전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 하시면 적어도 앞으로의 미래 계획을 세우거나 문제 타개 방안 설립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