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때문에 미치겠어요 제가 왕따로 지내다가 그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해외여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omeday
·8년 전
친구때문에 미치겠어요 제가 왕따로 지내다가 그친구가 손내밀어 줘서 학교 휴학하지도않고 잘 다닐수있었거든요 근데 부모님이 그 친구한테 잘해라 이런소리하니까 별로 화도안내고 하자하는대로 늘 따라주는 식이였는데 자꾸약속을 어기고 해외여행 가자고 해서 여권도만들었는데 연락씹다가 돈문제로 갑자기 못가겠다고 그러고... 완전 지 위주에요 물론 제가 우유부단하고 의존적인 성격도있지만 이젠 화가나네요 이제 대학때문에 떨어져지내야하는데 이친구한테 섭섭함을 표시해야할까요? 졸업식때 가면 만날텐데 졸업식 가지말까요...?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jeon
· 8년 전
친구잖아요. 친구니까 솔직하게 이야기 하세요. 그렇다고 화내지는 마시고 ㅎ.ㅎ 친구 사이에 위 아래가 어디있겠어요. 일방적으로 잘해줘야하는 것만도 아니고 일방적으로 챙겨줘야하는 것도 아니고. 어쩌면 친구한테 말 못할 사정이 생긴 걸 수도 있잖아요. 아닐수도 있지만 고마운 친구를 그런 이유로 떠나보내기엔 너무 아깝지 않아요? 이런 것 때문에 나 요새 너무 섭섭했어.. 화 내지 말고 살짝 속마음을 내비쳐보세요. 최악의 상황에는 얼굴도 안 볼 사이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혹시나 무슨 일이 있는 거면 이제는 본인이 도와줄 수 있잖아요. 물질적으로 도와주지 못하면 등이라도 다독여줄 수도 있는 거고. 친구한테 예쁜 마음을 씁시다. 지금 태도야 어째됐건 나한테 고마운 너무나 소중한 친구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ek0258
· 8년 전
내가 나이가많아요 근데 제가고딩때 그런친구가있었는데.. 진짜 필요없어요.. 다받아주고 잘해주면 아 얘는 이래도되는구나 하고 함부로 대해요 그게 끝까지 가요 버릇이된거죠 근데 글쓴이 그걸알아야해요 졸업하면 끝이에요 물론 고딩때 친구가 평생간다는말이있지만 그런친구는 필요없어요 살다보면 느껴요 더훨씬좋은친구 만들수있고 얼마안만낫어도 마음맞는 사람도 만날수있구요 힘내요 친구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fun0907
· 8년 전
제친구도 갑자기 해외여행 못간다했을때 쌔게 나가서 결국 가긴 갔는데.... 님이 너무 친구한테 약한 모습만 보여줘서 그런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