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인데 공부도 손에 안잡히고 그냥 울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고3인데 공부도 손에 안잡히고 그냥 울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ldal1
· 10년 전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 수능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땐 공부 생각하지 않고 하루만 푹 쉬어요. 그리고 수능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enim
· 10년 전
아는 동생이면 밥이라도 한끼 사주고 싶네요. 힘내라는 말 밖에 못해줘서 너무 미안해요. 울고 싶을때 한번 확 울고 다시 마음을 다잡아봐요! 마음 단단히 먹었으면 좋겠어요. 상처 받지 않기를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두분 감사합니당ㅠㅠ 충실해야 할 때 하지 못해서 너무 한심하네요ㅠ 다시한번 응원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huly
· 10년 전
왜 울고 싶을까요? 무언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sh
· 10년 전
혹시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만큼 고민거리가 있나요? 어쩌면 의식하지는 못하지만 맘속에 담아두었던 작은 일들이 모여서 힘들게 하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 고3이 중요한 순간이긴 하지만 인생의 전부는 아니에요. 너무 자신을 몰아 세우기보다 우선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다독여주는 게 필요할 거 같아요. 마음의 안정을 찾고 공부를 하면 그전보다 집중도 잘되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을거에요. 너무 걱정하고 불안해 하지말아요.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있으니 잠시 쉬었다가 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앗... 밑에 두분도 정말 감사드려요. 밤이면 음..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비슷한게 생겨서.. 근데 많이 나아졌어요! 자해도 해보고 자살시도도 했었어요.. 못난 아이였죠. 아직 다 낫진 않았지만..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얼른 공부습관 잡아야 하는데.. 아이들에게 의지가 될 수 있는 교사가 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