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마지막 희망을 걸던 대학에서 떨어졌어요 정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오늘 마지막 희망을 걸던 대학에서 떨어졌어요 정시2차 써야하는데 1차보다 넣을 대가 없네요 제가 공부를 안해서 안좋은 대학밖에 못간다는거 알고있어요 저희 집은 잘살지 않아요 엄마오빠 셋이 살고있어요 오빠는 좋은 대학 갔는데 저는 경기 전문대도 힘들어요 엄마는 돈없으니까 재수는 절대 안된다고 하세요 저도 정말 하고싶지 않아요 그렇다고 지방 전문대는 가기 싫은데..ㅜㅠ 어제 가족끼리 모여서 내일 나오는 대학 합격하면 치킨시켜먹자!! 이랬는데 제발 합격해서 가족끼리 놀러도 가고 친구들이랑 맘편히 놀고 설날에도 웃으면서 가고싶었는데.. 정말너무 힘든건 다시 또 불안하고 무서워하고 뭘해도 대학생각에 기분 안좋고 밤에 잘때 너무 외로워요 잠을 못자겠어요 저진짜 어떡하죠.. 정시 2차 발표까지 한달은 더 있어야하는데 어떻게 버티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unong
· 9년 전
힘내요.. 나도 고3이고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는지라 누구보다 이해해요..ㅠㅠ 사실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는지라 해결방안은 주지 못하지만 그래도 혼자가 아니라는 걸로 조금이나마 위로받았으면 좋겠어요..!! 우리 같이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doo
· 9년 전
지금은 대학이 이세상에서 젤 중요하고 떨어지면 세상이 끝날 것같지만 사실은 지나보면 아무것도 아니랍니다.합격해도좋지만 안되더라도 그게꼭 나쁜건만은 아니랍니다.우리인생엔 한가지길만있는건 이니예요.훗날 생각하면 지금 힘들었던것에 감사할일이 반드시 있어요.단지 위로하려하는 말 아니예요.님보단 조금 먼저 경험한 사람으로서 자신있게말할수있어요.이젠 내가 어찌노력해서 되는거아니라면,내가 걱정하고 잠 못이루고 괴로워한다고 결과가 바뀌지도 않는다면 마음공부한다생각하고 차분히 내가 할수있고 즐길수있는것에 집중하면서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세요.위로가 되고싶은데.. 꼭 하고싶은 얘기는 이것이다는 아니라는거죠.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