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좀 도와주세요... 너무 힘이 들어요... 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naing
·9년 전
저 좀 도와주세요... 너무 힘이 들어요... 어떤 것부터 말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세상에 나 혼자 있는 것 같고 밖에 나가서 사람을 좀 만나고 싶은데 상처받을까봐 밖을 못 나가겠어요.. 막상 사람을 만나도 무슨 말을 해야 하는 지 모르겠고, 제가 친구들이랑 얘기할 때 어떤 식으로 웃고 얘기했는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어떤 장점을 가진 사람이었는지도 이제 너무 헷갈려요..사람들을 안 만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만나서 제 자신처럼 얘기하고 놀았던게 너무 오래 된 것 같아요.. 제가 누군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이런 나와 다른 사람과 비교하게 돼요.. 나는 왜 친구가 많이 없지 나는 왜 장점이 없는 거지 나는 왜 이쁘지 않은 거지 나는 왜 용기가 없는 거지 나는 왜 나는 왜 를 되뇌이면서 너무 우울해져요.. 내가 존재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나는 이미 없어지고 우울감이라는 감정만 남았는지 그걸 잘 모르겠어요... 저도 달라지고 싶어요 달라지고 싶은데... 사람이 너무 무서워서 가까이 가질 못하겠어요.. 상처받을까봐 실수할까봐 내가 너무 형편없는 애라는 걸 들킬까봐... 즐겁지 않다는 걸 들킬까봐 못나가겠어요... 너무 힘들어요... 진짜 ...너무 힘들어서 어떻게 하면 힘들지 않고 벗어날 수 있을까 생각해요.. 내가 너무 한심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yloveme
· 9년 전
힘내세요!!시작조차 하지않는다면 그다음을 누릴기회조차 잃는거에요! 세상에 너무 형편없는사람은 없어요 자신감을 가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nggu
· 9년 전
말재주가 없어 혹여 상처를 드릴까봐 함부로 말을 꺼낼 수가 없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어 덧글 작성합니다. 사람에게 상처를 많이 받으셨나봐요. 인간 관계는 상처와 치유의 연속이죠. 저도 상처받기 싫어 사람을 잘 만나지 않습니다. 득이 있으면 실이 있다고, 알고 지내면서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해야하는데 마음이 지치니 주지도 받지도 않게 되더라고요. 상처를 감내하는게 힘드니까요. 하지만 사람에게 받은 상처는 사람에게 치유받는다고들 하죠. 타인이 두렵고, 받을 상처가 두려우시다면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상담은 다가가려 노력하거나 실수할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서가 없더라도 속마음을 털어놓는게 가장 중요해요. 그렇게 한두마디씩 쌓아뒀던 고민과 감정을 털다보면 마음이 개운해지더라고요. 그리고 거기서부터 차근차근, 작성자님 자신을 찾아가시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