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히키코모리에요. 꽃다운 20대에 벌써 몇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저는 히키코모리에요. 꽃다운 20대에 벌써 몇 년째 집 안에만 틀어박혀 있는 부끄러운 자식입니다..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스스로 삶을 정리하는 상상을 해왔어요. 그리고 실제 행동으로 옮긴 일도 몇 번 있었으나 끝까지 갈 용기가 없어 아직까지 질기게 살아있습니다.. 하나밖에 없는 언니는 절 정말 한심하게 생각해요. 저라고 이러고 싶어서 이러는게 아닌데. 죽고싶다는 말에 세상에 안 그런 사람이 어딨냐며 죽을 용기도 없으면서 그러냐는 소리를 해요.. 저는 정말 그저 게을러빠진 인간인 걸까요? 없는 병을 만들어 방패막이로 사용하려는 걸까요..? 저는 제가 하는 모든 일에 확신이 없고 저에게 뭔가를 투자하는게 아까워요.. 그게 어떤 물건이던 돈이던 저한텐 그만한 가치가 없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학창시절로 돌아가는 꿈을 자주 꾸지만 자살하거나 부모님께 원망 받으면서 목이 졸리는 꿈을 꾸기도 했어요. 정말 괴롭고 힘든데 나약한 제가 너무 원망스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왜 남들이 다 하는 일도 하지 못하는지, 왜 이렇게 무기력하고 게을러 빠졌는지.. 스스로가 너무 부끄러워요..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dream
· 8년 전
사람은 가치있는 존재입니다. 작성자님도 정말정말 가치있는 존재입니다. 학창시절로 돌아가서 어떤 일을 바꾸고 싶으신지는 모르겠지만, 돌아갈 수 없는 현실이라면, 지금을 바꾸세요. 남들이 다 하는 일이라고 꼭 다른 사람도 그대로 감당해라는 법은 없습니다. 개인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으니까요. 작성자님께서만 가지고 있는 고유한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단점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죠. 단점과 장점은 양날의 검이기 마련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장점 또한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L_EDC5mq6o 원망을 두려워마시고, 타인의 원망과 비판을 피할 생각을 접으시고, 대면하고 그를 통해서 바꾸어나갈 힘을 얻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두려워마세요. 생각보다 힘든 과정이 아닙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eday
· 8년 전
저도 집밖에나가기가힘들때가있어요 살도찌고 외모에자신감도없다보니 다 나만쳐다볼것같고 그랬는데 또 세상은 너무 바쁜곳이라 사람들은 나하나쯤은 돌아서면 바로 잊더라구요 그 생각 갖은뒤부터는 훨씬 밖에 나가는게 덜 부담스러워진것같아요 행동이나 말도 그렇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yond
· 8년 전
정..말 제가 아는 그 누군가와 굉장히 비슷하시네요. 20대 여성, 히키코모리. 사실 그 친구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기도 하지만 그 친구의 속마음을 전혀 몰라서 어떤 조언이나 응원을 제대로 해준 적이 없습니다. 혹시 저에게 조언을 해주실 수 있으세요? 제가 정말 아끼는 친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