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님 제발 도와주세요 갑자기 또 가슴이 불안해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압박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엔젤님 제발 도와주세요 갑자기 또 가슴이 불안해집니다 작년초부터 9개월간 정말 독하게 공부를 했습니다 매일 평균 10시간 이상씩요... 스트레스도 엄청받았지만 꾹꾹 눌러가며 원래 다 이렇게 독하게 하는거라며 스스로를 채찍질 하던와중에 미칠듯한 불안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1주일 정도 밥도 제대로 못먹고 토하고 난리도 아니었죠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아마 극도의 스트레스와 압박감때문인것 같아요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그일이 있은 후로부터 미세한 불안이 가끔씩 느껴집니다 제가 그런 끔찍한 감정을 느껴서 불안이라는 감정에 예민해진걸까요? 결국 12월에 있는 시험을 포기하였고 한 4개월째 쉬엄 쉬엄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또 ***듯이 공부하다가 작년처럼 끔찍한 감정을 느낄까봐 불안해집니다 도전조차 못할만큼 자존감과 자신감이 떨어진 기분이에요 너무 힘듭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열정에 다시 불을 지필 순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
· 9년 전
저는 취준생으로, 공부하는 임고생입니다. 저도 올해 공부에 올인해야하는데, 주위 분들이나 교수님이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공부만 하지말고 운동도 꼭 해주라고요. 체력이 있어야한다고요. 어떤 수험생은 시험 날짜와 가까워질 수록 알수도 없게 아프데요. 그래서 시험 망치고 다음 해 1월달에 다시 노량진에 간다더군요. 공부할 때 계획짜셔서 상반기에는 운동도 틈틈히 해주셨다가 계획에 따라서 바빠질 때 공부에만 더 올인하는 걸로요. 그리고 마음 편안히 가지고요. 목표하는 거에 이루***만 꼭 합격하리라는 마음만 가지고, 합격 된 후 웃은 삶을 상상하면서 공부하면 저는 힘이 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e06
· 9년 전
클래식이나 좋아하는 음악 들으시면서 명상도 하시고 스트레칭 꼭 해주세요. 앉아만 있어서 체력떨어져서 그럴수있어요.. 운동이 약일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bi
· 9년 전
억지로 불을 지필 순없어요 그건 열정에 불을 지피는게 아니라 스스로에게 불을 지피는게 아닐까요 스스로가 완벽주의자이신것같은데 스스로를 위해 게으름을 피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