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대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합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등록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제가 이번에 대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합격했을땐 마냥 기쁘고 좋았는데 이제 등록금을 낼 때가 되니 별로 좋은 대학에 가지 못한 것이 부모님께 너무 죄송합니다.. 그렇다보니 학교에도 거부감이 들고 대학생활이 기대되기는 커녕 두렵기만 합니다. 나중에 취업도 어려울걸 상상하니 숨이 턱 막히고 밤에는 잠을 설치곤 합니다..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싶었는데..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gitree
· 9년 전
괜찮아요~ 정말 자랑스러운 딸은 꼭 좋은 대학에 가고 돈을 많이 벌고 그런게 아닌거 같아요. 지금 위치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밝고 즐겁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부모님과도 많은 시간 함께 보내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rah
· 9년 전
어디에서든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비슷한 시기를 보내었는데 성실한 대학생활을 하지 못 했고 결국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더군요. 반드시 좋은 학교 좋은 과를 나와야만 좋은 곳에 취업을 하는 것은 아니더군요. 전공과 관련없는 직업을 얻는 사람도 많구요. 그저 지금 현재에 충실하라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러면 부모님도 님을 자랑스러워하실거에요. 힘내십쇼!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ely
· 9년 전
에효 저랑 똑같아요 저도 올해 대학들어가는데.... 전 첫째라 기대크셨을텐데 너무 죄송햐요ㅜㅜㅜㅜ그래도뭐 남들보다 몇배로열심히 살아아죠ㅜ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uzacha
· 9년 전
결과에 자책하며 후회하는데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공부하던 과정에서 배웠던 행동, 생각들을 더 다듬어나가면 좋을거같아요. 저도 이런생각 처음에 많이 했었지만 뒤돌아 보니 후회하고 무력감에 빠지기보다는 능동적인 자세를 가지는게 더 도움이 되었던거같아요. 무력감에 빠질까봐 안타까워서 댓글을 남겨요. 부모님은 실망하시지 않을거에요. 정말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