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입니다. 최근에 제가 대인공포증 증세가 조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동창회]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여대생입니다. 최근에 제가 대인공포증 증세가 조금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대학친구들과 만나 얘기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오래못본 친구나 친하지 않은 사람과의 만남, 대화가 불편하고 피하고 싶은 느낌이 너무나 들어 걱정입니다.. 제가 고딩 때, 졸업하기 전에 마지막에 같이 다니던 무리가 바뀌면서 저랑 성격이 맞지 않는 아이들과 다니게 되었고 깊게 마음을 터놓는 동성친구 하나 없는 채로 졸업을 하게 됬습니다. 자연스레 연락도 안하게 되구요. 아무래도 이성이 편해 남자친구 몇과는 연락을 하지만 연락하는 여자친구가 없어 괜히 동창회도 계속 빠지게 되고 연락되는 아이와 소수로 만나게 됐습니다. 그래도 고마운것이 남자아이들이 연락을 해주고 동창회에서 보자고 해주지만 저는 그게 너무 부담이 됩니다. 친한 아이도 없어 서먹하고 어*** 것 같은 생각과 다수와 모이는 공간에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 때문에 정말 힘들고, 또 한편으로는 그 아이들에게 매번 거절하는 게 너무 부끄럽고 미안합니다. 친한 여자친구라도 있어 동창회에 같이 갔으면 훨씬 부담이 없을 것 같은데 그런 친구를 사귀지 못한것이 늘 후회가 됩니다. 남자아이들은 내가 너무 먼저 연락을 안하고 모임도 안온다고 하는데... 저도 그렇게 하고 싶지만 연락을 먼저 하면 그 쪽에서 직접 만나자는 약속을 잡으니, 그게 부담이 되서 연락도 먼저 하지 않게 되고 모임도 안가고 거절만 하는 악순환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것이 저는 전화통화를 할 때는 긴장을 하지 않고 재밌는 얘기도 술술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인 친구들과 통화도 하고 하며 아이들도 호감을 느끼고 재밌어하고 조금 그래도 친해진 친구도 있었는데 직접 만나면 너무 어색해지고 긴장하고.. 예전에 통화할 때는 술술 나오던 얘기가 얼굴을 마주보니 할 말도 생각이 잘 나질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하면 이걸 고칠 수 있을지 너무 걱정이 되네요ㅠㅠ.. 저 같은 분이 있으신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ts0
· 10년 전
저도 대인공포증이 있어요. 사람을 만나면 너무 긴장하게 되고, 같이 뭘 먹으면 항상 체해요. 고등학교 때 친한 동성친구 하나 없고요. 근데 저는 저만 그런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나는 이미 다 컸지만 남들에 비해 이쪽 분야에 대해 성장이 느릴 뿐이야' 하고 매일 다독여요. 음.. 그러니까 제말은 님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주변에 보면 경미하게나마 대인 공포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아요. 저는 제 문제도 해결하지 못해서 조언 해 줄 수 있는 입장이 아니에요. 하지만 저는 님이 이 문제로 인해 저처럼 너무너무 우울해 하지 마셨으면 좋겠어요. 힘들어 하는 님을 응원할꺼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sankid
· 10년 전
누구나 처음 얼굴보면 긴장하고 어색하죠. 계속 보다보면 전화 할때처럼 편해질거예요. 어색한 시간들을 좀 견뎌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theone
· 10년 전
친한 남자친구들과 같이 동창회 나가보시지 그러셨어요~ 동창회에 가면 막상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하고만 무리짓기보단 다 오랜만에보는 얼굴들을 방가워하는 분위기일텐데요~ 그러면서 친한 여자친구들도 만들면돠죠~ 너무 걱정하지말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답변해주셔서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