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는 말이 너무 짜증났어요 저 솔직히 열심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olaris
·10년 전
힘내라는 말이 너무 짜증났어요 저 솔직히 열심히 살았거든요 일 쉬어본적도 없고 엄마 아빠한테 손벌리는것도 싫어서 학비도 다 제가 내고 노래 레슨비도 내고 노래도 꾸준히 하고 그런데 저의 이유도 크겠지만 잘안됐어요 아 왜 나는 열심히하는데 나는 안되지 아 내가 덜 열심히 했구나 저사람들은 더 열심히 한거야 라고 생각해서 힘내고 힘내길 7~8년 된거같아요 이제 좀 쉬고싶고 그동안 노래 때문에 친구들처럼 여행도 못가고 술도 많이 못마셨는데 이제 어차피 이렇게 넘어진거 그냥 뭐 노래고 부모님이고 그냥 맘대로 하고 싶었어요 힘내기가 싫었어요 근데 슬픈게 집 월세때문에 쉴 틈도 없이 일을 시작 했네요 참 웃긴게 이렇게 힘들고 그러면 엄마아빠한테 쉬고싶다고 월세좀 내달라고 아니면 부모님집에 들어가겠다고 하면 되는데 그건 또 이상하게 안되네요... 저는 의존적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의지하는게 힘들어요 제가 의지하기 시작하면 밑도끝도 없이 의지하는걸 아니까 그리고 제가 받은만큼 줘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부모님이고 친구고 잘 안하려고 하거든요... 이것도 고쳐야 하나봐요 그래도 여기에 글쓰고 댓글들 보면서 많이 위로 받은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정말 처음엔 주변에 말안했었는데 여기서 용기 받고 친구들한테도 한두명 말하기 시작했어요 저는 다 야 그거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할줄알았는데 힘들겠다 라는 소리 들으니까 힘나더라구요 제 하나밖에 없는 가장 친한 친구 우리엄마는 이런 절보고 나를 가장 강하게 지킬 사람은 너밖에 없다 말씀해 주셨어요 맞아요 그런데 강해질 힘이 이제 없는거 같아요 지금은 좀만 이렇게 *** 처럼 굴고 마음의 상처가 아물고 자존심도 회복하다보면 강하게 지킬 힘이 나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gitree
· 10년 전
열심히 살아오셨네요. 정말 대단하세요. 고무줄이 항상 너무 팽팽하면 끊어지는 것처럼... 너무 힘내려고만 하고 괜찮다며 열심히 하기만 하면 안되는거 같아요. 때론 쉬어가고 힘들어 하기도 해야죠. 이 곳에서 많은 위로를 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 조금 쉬어보세요. 그럼 다시 걸어가고 싶은 마음이, 힘이 날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theone
· 10년 전
와우 polaris님.. 대단하시네요..ㅎ 전.. 아직두 부모님집에서 부모님이 주시는 밥먹구 생활하고있는데... 독립이라는 단어가ㅠㅠ 너무 무섭네요ㅠ 님보고 저도 자극입니다! 더 열심히 생활해야겠아요!! 화이팅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laris (글쓴이)
· 10년 전
두분다 감사합니다 ㅜㅜ 이제 경력이고 뭐고 늦기전에 돈벌어서 여행 가볼까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rim
· 10년 전
의지가 강하신 분이네요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그냥 제 생각이기는 한데 남한테 기댄다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닌것 같아요 계속 기대려고하는 것이 문제지요... 제가 보기에는 님은 의지가 강해서 그렇게 기댈것같지는 않네요 ㅎㅎ 가끔씩은 윗분 말대로 기대거나 좀 쉬어가는 게 맞는거 같네요 ㅋㅋ 여행 좋지요 나이 더들면 가고싶어도 못간데요... 그래서 결론은 너무 끙끙혼자 앓지는마시고 쉬면서 하세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그럼 힘!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88
· 10년 전
한번쯤 술주정을 받아줄 친구를 만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