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대학생이 되는 20살입니다. 여태까지 수능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이제 대학생이 되는 20살입니다. 여태까지 수능이란 목표만 바라보고 수동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공부는 능동적으로 했지만 수능이란 것 은 필수였으니까요. 이제 대학생이 되면 능동적으로 취업준비도 하고 진로도 정해야할텐데 그게 정말 두렵습니다. 부모님 곁을 떠나 혼자서 잘 할 수 있을지 대인관계에 대해서도 완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지. 정말 단점인게 완벽주의적인 성격입니다. 뭔가 나랑 트러블이 생기거나 맞지 않는다면 바로 포기해버리는 면이 있습니다. 미래에 뭐든 내가 스스로 이루기 위해선 작은일에 상처를 받고 좌절하는 일이 없어야 할 텐데 말입니다. 어쩌면 좋죠? 제가 개척하는 삶이 실패할까 두렵습니다. 누구든 완벽한 사람은 없지만 실수를 하면 호감도가 떨어지기 마련이니까요. 고민이에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theone
· 9년 전
어떤 일이든 완벽하게 척척 해낼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엄청 짱이겠죠?!! 그럼 고민도 필요없고 상처받는 일두 없을거예요.. ㅎㅎ 하지만 우리는 살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고 사람들과 함께 일도하고 사회를 만들어야하잖아요. 부딪히는일도 많을꺼고 실패도 있을수있어요. 그러면서 알아가야죠~ 겁내지 말아요! 말했듯이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어요:) 잘해내실거예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gitree
· 9년 전
많은 실패가 있어야 성취도 있고, 성공도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고, 그런 경우에는 진정한 성공의 기쁨을 누리기 어려울테죠. 많이 부딪혀보고 깨져도 보고 그러는 과정에서 분명 배움이 있습니다. 대학생 때는 특히 그래도 되는 시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