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가 많고 남이 너무부러워요 누구든 저보단 괜찮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ermaid
·9년 전
질투가 많고 남이 너무부러워요 누구든 저보단 괜찮은거같고 이쁘고 성격까지 좋은애를 보면 나는왜이러지 자괴감이들고 문젠 걔랑 같이 뭘 할때 걔 이쁘다 하면서 자괴감을 느끼고 일이 손에 안잡혀요 자존감이 너무 낮습니다 지금 글을 쓸때조차도 아 글 하나 진짜 제대로 못쓰네 란 생각이 들고 난 못해...못해...이런 생각만 머릿속에 멤돌아요 어찌해야할까요...ㅠ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ofile
· 9년 전
그 친구가 더 훌륭하고 내가 아닌게 사실고 아니고를 떠나서 이런 생각과 마음을 가지는것 자체가 얼마나 과로우시겠습니까.. 일단 머메이드님의 머릿속에 떠도는 "난 못해"라는 말을 바꿔 보는것도 한 방법인것 같아요.. 난 못해 대신 난 꽤 괜찮다.. 할수있다 등의 긍정적말요.. 자괴감은 습관도 한 역할을 하거든요.. 좋은 일이 생김 "누구한테나 일어나는 일이니 좋아할 필요 없고" 내가 뭘 잘하면 "그까짓건 암것도 아니"라고 치부하고 나쁜일 생김 "내가 그렇지 뭐"라고 생각하는 습관요 습관을 바꾸는것이 쉽진 않겠지만 억지로라도 해보고 근본적으로 왜 내가 현재 가진것에 감사하지 못하는가를 고민하는게 핵심이지 않을까 합니다. 위를 보면 한없이 높고 부러울 수 있지만 또 감사할걸 찾음 정말 감사할것이 많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hwlr87
· 9년 전
내가 잘하는 일들을 찾아서 아 난 이런걸 잘하지? 라고 끊임없이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tbgdw
· 9년 전
파워 포즈, 억지로 웃기, '나는 소중하다' 외치기 등등.. 말도 안되는 방법같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는 방법이에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