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떨어지는 사람일수록 상대방의 외적인 것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kql999
·8년 전
자존감이 떨어지는 사람일수록 상대방의 외적인 것을 까내리려 합니다. 글 읽어보니 상처받으신 분들 정말 많군요‥ 괜찮아요. 누군가 날 상처주고있다면 그 사람은 스스로를 진정으로 사랑하지못하고 당신의 무언가를 시기해서 그러는 졸렬한 소인배일 뿐이에요. 자존감이란 누군가 나를 칭찬하거나 관심을줄때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날 사랑하지 않더라도 괜찮은것" 입니다. 누군가에겐 평생의 숙제일수도 있겠네요. 힘내라는 말은 하지않겠습니다.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은 이미 최고로 힘을 짜내 견디고 버티는 중이란걸 알기때문이에요. 아픈건 지나갈테니 지금보다 덜, 조금만 아프길 바랍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nfrog
· 8년 전
상처주는 말만 하는 사람에게 그런 말을 들으면 그땐 엄청 기분이 나쁘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참 불쌍한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분은 나이가 저보다 두배는 많으셨는데.. 그런걸보면 나이가 성숙을 보장하진 않나봐요.. 덕분에 난 저런 인간이 되지말아야지 다짐했던 계기가 되었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sankid
· 8년 전
좋은 말씀입니다. 입으로 악을 내뱉는 사람은 그 자신이 악마고 입으로 선을 말하면 자신이 천사겠죠. 상대가 머라하든 내가 안 받으면 그만입니다. 자기 침 자기얼굴에 뱉는격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theone
· 8년 전
좋은말씀이세요:) 남을 깍아내리기보다 서로가 서로에게 힘을주고 응원해주는 사이가 되도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