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같아서는 행복해질수없겠다는생각이들때 변하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ochi
·9년 전
지금같아서는 행복해질수없겠다는생각이들때 변하려고 노력하는게 옳을까요 지금 그대로의 내모습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는게 옳을까요? 변하려고 애쓰면 진짜 내 모습은 부정당하고 어울리지않는 가면을 쓰는 기분이에요. 애를써봤자 타고난 기질이란게 바뀌는것도 아닌거같구요. 억지로 밝은 척 되고싶은 모습을 흉내내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더 상처받는 기분이 들어요 그렇다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들이는건 지금의 내 모습이 싫고 또 다른 사람들도 싫어할걸 알기 때문에 결코 가능할수가 없네요.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슈퍼맨이돌아왔다의 애기들이나 예쁜 동물사진 같은거 볼때마다 저렇게 아무 노력도 하지않고 존재 자체로 사랑받을수있다는게 너무 부러워요. 엄마뱃속으로 들어가버리고 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oor
· 9년 전
어울리지 않는 옷을 점점 어울리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해요 저도 그런생각들 하다보니 무게만 점점 늘어나는 기분이더라고요..존재만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돼도록 힘내고 있으면 됀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oid
· 9년 전
노력 할필요 없어요 이미 사랑 받을수 있는 존재인걸요?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가치있어요 걱정말아요 ㅎㅎ 저에거 당신은 소중한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gitree
· 9년 전
그냥 자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내가 힘들지 않을만큼만 노력해요. 누구나 고치고 싶은 부분이 있잖아요. 그런건 천천히 하나씩 바꿔보는거죠. 다만 넘 힘들지 않게, 아프지 않게.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nfrog
· 9년 전
저마다의 장점이 없는 사람은 세상에 없다고 생각해요. 아직 못 찾으신 걸거예요. 자기를 알려면 많은 경험들이 필요한데 우리나라에선 그런 것들을 경험해볼 기회가 적죠. 아마 님과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면서 내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를 알게 된 것 같아요. MBTI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도 주기적으로 하면서 제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기위해 노력도 많이 했어요. 책도 많이 읽었구요. 사람들은 누구나 가면을 쓰고 살아갑니다. 가면 그 자체가 문제인 경우보다는 나다움을 잃어가는 게 더 큰 문제겠죠. 나를 잃지 않기 위해선 그만큼 노력이 필요할 거예요. 혼자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함께 보내는 시간만큼 중요하구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나.. 이런 것부터 하나씩 찾아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