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고등학교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y37s
·8년 전
저는 올해 고등학교 2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 옆에는 진정한 친구가 없는 것 같아요... 처음 고등학교 입학하고 모르는 친구사이에서 조금 알고 있었던 애가 저한테 와서 어떤 무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친구관계가 지속 되겠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무리에서 분열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점점 친구가 없어지기 시작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정신차리고 보니까 제 옆에는 진정한 친구가 없어요... 시험이 끝나면 같이 놀러 갈 친구도 없고 도서관 가자는 친구도 없고 주말에 만나서 놀 친구도 없고... 학교에서 같이 밥 먹을 친구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ensh
· 8년 전
한창 교우관계에 신경을 쓸 나이라 고민이 특히 많겠네요 저도 비슷한 시기에 같은 고민을 했었고, 그땐 내가 따돌림을 당한 건가 싶어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보니 나 같은 고민을 한 친구가 꽤 많더라고요. 무엇보다 친구 관계에 대한 감수성이 유독 예민한 나이라 친구들 간에도 사소한 걸로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나이기도 하고요 혼자 이상한, 특별한 고민을 한다고 생각 말아요. 누구보다 성장통을 잘 겪고 있는 거랍니다. 그리고 진정한 친구를 얻고 싶다면 지금 가장 좋은 때를 만난 것 같네요. 같은 어려움을 가진 친구를 찾아보세요. 진정한 친구는 웃음보단 슬픔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300uk
· 8년 전
혼자를 무덤덤하게 받아들이는 훈련의 기회로 삼아보세요. 어쨌든 언젠간 혼자일때가 오니까요. 물론 친구라는것을 포기해서는 안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me
· 8년 전
고민이 많으실것같아요. 그런데요 초등학교깨부터 친했던 친구가 제 진정한 친구라 생각했는데 그 친구랑은 연락이 끊기구, 대학 때 같이 지냈던 친구가 절친이 됐어요. 근데 제가 나이먹으면 또 변하겠죠? 결국 자기 상황에 따라 어떤 친구들이 떠나고 어떤 친구들이 옆에 남고. 뭐 그런것같아요. 그러니깐 너무 염려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