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이성적인 사랑에 혐호감을 느낀다고 글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저번에 이성적인 사랑에 혐호감을 느낀다고 글을 올린 사람이에요 덧글에 상대 입장으로 생각해보라는 식의 덧글이 많았는데.. 제가 혐호감을 느끼고 가장 먼저 한 생각이 날 좋아해주는 사람에게 혐호감을 느끼다니, 저 사람이 받을 상처가 얼마나 클까 였어요(이는 간접적으로 언급되있어요) 그렇기에 힘들었고 괴롭다고 글을 올린거구요 덧글의 태반이 어려서, 상대를 배려하지 않아서라는 식의 말 뿐이네요. 제가 고민을 올린건 상대와는 상관없이 누군가를 이성적으로 바라보려 하는 순간부터 저 자신과 상대방에게까지 생기는 이유모를 혐호감 때문이에요. 첫 연애부터 그랬고 항상 좋은 사람을 만나지만 언제나 조금만 지나면 혐호감이 들어요. 제가 원하는건 이유모를 혐호감을 해결 할 방법이나 저와 같은 일을 겪는 누군가와 만나 대화하는 것등이지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다짜고짜 네 잘못이라며 밀어붙이는 ***질을 바란게 아니에요. 저에게 상대방을 배려하고 상대 입장에서 생각해보라고 말하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봐주세요. 존댓말을 한다고 모두 배려있는 말은 아닙니다. 그럴거면 차라리 덧글을 달지 않는편이 훨씬 나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nith
· 8년 전
단서가 조금 부족해서 유추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많이 있었는 모양이네요...연애를 목적으로 하는 만남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관계에 대한 이야기라 생각했습니다. 글쓴님께선 힘든 부분이셨을 텐데 쉽게 넘긴 점 죄송합니다...그런데요 이성간의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들게 된 원인이 무엇일까요..? 연애에 회의감을 느끼시거나 죄책감을 느끼시나요? 이성으로서의 만남을 생각하시면 필연적으로 이어지는 기억이나 생각이 있으신가요? 혹 맹목적인 것 등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me
· 8년 전
님의 입장이 되지 못하고 글 하나로 이해하려고하다보니 생각이 짧았네요.. 언제부터 만나는 이성에게서 그런 (혐오와같은) 느낌을 받으셨나요? 혹, 그과정에서 나 스스로에게 느끼는 감정도 있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damtory
· 8년 전
그 이유에 대해서 조금만 더 찬찬히,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어렸을적 아빠한테 심하게 훈육받던 시기가 파밧-! 스쳐지나갈때가 있더라구요.. 무의식적으로 이어지는 기억이 있을지도 몰라요 충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