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외할머니가 싫을까요? 한 7살인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왜 이렇게 외할머니가 싫을까요? 한 7살인가.. 기억이나는 어린 시절부터 그랬어요.. 저한테 못되게 구시는 게 아니라 오히려 좋아하시는데.. 우악스럽게 제 볼을 비빌때도 싫고.. 딱히 싫은 부분을 집어내기보다는 이제는 그냥 다 싫어요ㅠㅠ 제가 외동이고 어릴때부터 친척들이랑 교류가 많이 없어서 어색해 하고 불편한 건 다 마찬가진데 유독 외할머니가 싫은게 제 스스로도 이해가 안돼요. 어릴때는 대놓고 싫은티를 냈던 것 같고.. 20대 중반인 요즘은 티는 안내지만 불편한 티를 감출 수는 없어요. 정말 오래동안 그랬기 때문에.. 저희 부모님도 눈치로 그걸 알아서 제가 막 살갑게 굴거나 그런건 바라지도 않으세요. 몸이 안좋으셔서 현재 저희집에 와 계시는데.. 어디가냐고 꼬치꼬치 묻고, 트름 꺽꺽 하시고, 쩝쩝 대는 모든 행동들이 다 너무 거슬리고 불편해요..ㅠㅠ 그냥 제가 외할머니에게 애정이 없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마음이 죄스럽고 불편해요. 상담을 꾸준히 해왔어도 이런 말은 그냥 한켠에 묻어뒀어요. 친구들한테도 말 못하고 그냥 할머니랑은 안친해 하고 넘겨요. 친할머니하고도 서먹서먹하지만 친할머니는 좀 무뚝뚝한 편이시고 더 정정하셔서 저희 집에서 지내신적은 없어서 그런가 이렇게까지 싫진 않아요 그냥 어색한정도..? 왜 이러는건지 알고 싶기도 하고.. 그냥 제 잘못이 아니라는 얘길 듣고 싶기도 하고 그래요ㅠㅠ.. 너무 답답해요 요즘. 집도 안편하고 외할머니를 볼때면 이런 마음이 들어서 제 자신이 너무 별로인 것 같아 기분이 안좋아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me
· 9년 전
..ㅠㅠ 마카임의 기준에서 할머님에 대한 표본이 있나요? 예를 들어 젊잖으셔야한다는지.. 같은.. 그런 기준이요. 할머님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드리기보다 마음에 들지않아서 마카님이 외면하시는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itel
· 9년 전
외할머니가 왜 그렇게 싫은걸까요? 할머니가 특별히 어떤 행동을 하신것도 아니신데 ㅠㅠ 할머니들은 특유의 냄새가 있고 행동도 점잖게 하질 않으시잖아요. 말도 어찌보면 좀 험하게 하시구요. 이런 것들이 싫으신건 아니실런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ldbsrud
· 9년 전
마음을 넓게 가져보세요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u
· 9년 전
저도 그래요.. 뭐랄까.... 음.. 스킨십을 강제로하셔서..ㅡㅁㅡ 좀 짜증나요..안받고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