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힘들어요.. 친구들과 같이 어울려 지내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rndgj
·9년 전
오늘도 힘들어요.. 친구들과 같이 어울려 지내려고 노력해봐도 마음속에선 수많은 생각이 들어요 다 계산하고 행동하려고 해요 저도 이런제가 너무 싫은데 친구들에게 계산된 행동으로 대하기가 너무 싫은데 곧 방학도 하고 친구들과 놀러다닐텐데 부르면 선뜻 나와줄 애가 있을까 그게 너무 많은 생각을 갖게 해요 요즘도 자꾸 친구사이에서 소외감 느끼고 그러는데 어쩌죠 저랑 제일 친한애 2명이 있는데 요즘은 걔네끼리 놀아요 그 미묘한 소외된 감정이 너무 괴로워요 괴로워서 미칠것같아요 오늘 집에 혼자 있을때 말도 해봤어요 '제가 뭘 잘못했죠? 누굴 왕따시켰어요? 골라사겼어요? 도대체 제가 무슨 잘못을 했길래 뭘 되돌려주는거에요?'울기도 많이 울어봤어요... 도대체 제가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oneman
· 9년 전
친구 셋이다 보면 한명은 소외감 느끼기 쉽죠. 근데 혼자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도 모릅니다. 그 친구들은 전혀 그렇지 않을지도요. 섭섭한 마음을 친구들에게 살짝 표현해 보시죠.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gitree
· 9년 전
친구들이 섭섭하게 왜 그럴까요~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이면 어떤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나도 모르게 친구들을 서운하게 했을지도 몰라요. 친구들에게 솔직하게 터놓고 얘기해봐요~ 이일이 계기가 되어 더욱 친해질수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rndgj (글쓴이)
· 9년 전
근데 몇주전에 같이 놀던 친구랑 싸웟었어요 걔도 소외감을 느끼고 그랬는데 저희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기때문에 싸움이 커지고 안좋게 끝났어요 저도 그럴까봐 그게 무서워서 말을 못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tsme
· 8년 전
친구들 사이에서 미묘하게 그런일들이 많이 일어나는것같긴해요~ 챙겨주는줄알았는데 다 하나씩 챙기지못하다보니 서운한 친구들도 생기구.. 그래두 한번씩 서운함을 토로하면 나아지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