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연애를 5번정도 해봤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다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1년 전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연애를 5번정도 해봤는데 거의다 짧은 연애였고 매번 다툼의 연속이였습니다 연애는 항상 제 삶의 큰 비중을 차지하였고 해도 안해도 힘들었습니다 혼자 있음이 싫어서 계속 누군가를 갈구하였습니다 그 때문인지 친한 친구가 연애를 하게되면 멀리하게 됩니다 그친구가 오래된 친구이고 아무리 좋은 친구여도 남자친구랑 연애하는 행복한 얘기를 들으면 저도 모르게 시기하고 멀리하게 됩니다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자존감의 문제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cott
· 11년 전
연애는 정말 참 어려운것 같아요.. 연애만큼 자기자신을 볼수 있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무언가 자신의 상처를 상대방으로 채우려고 하시는 것 같은데.. 그부분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저 역시 혼자 있는 시간을 잘 보내지 못할때에는 누구를 만나도 잘 못 만나드라구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der
· 11년 전
보통 자발적으로 남을 돕는 사람들은 부자이거나 가진 것이 많지 않은 사람도 공통점이라면 여유를 가지고 있다는 것 인듯하더군요 그리고 그 여유는 아마도 현재에 만족을 하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 같습니다 20 대 중반에 연애를 5번 하셧고 이야기를 하시는 것을 보니 제가 보기에는 자존감보다도 사랑을 더욱 갈구하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고 나를 깍아서 내게 차고 넘쳐 상대방에게 흘러가는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조금더 자신을 돌아보고 작은 것 하나에 감사하고 만족하는 연습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쉽지는 안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der
· 11년 전
쉽지는 않겠지만 자신의 사랑도 그리고 자신의 현재도 더 나가서는 다른 사람의 연애는 물론 모습 그 자체를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한 발자국 떨어져서 관조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모든 사람들처럼 글쓴님도 충분히 장점이 있고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조와 여유로서 그것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는 글쓴이 님이 되면 자존감 문제도 남을 바라보는 시선도 여유와 자신감, 자존감을 회복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나라는 존재는 세상에 단 하나 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