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한테는 정말 어떤 친구와도 비교할 수 없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amimami17
·5년 전
저한테는 정말 어떤 친구와도 비교할 수 없이 서로 가깝다고 느끼는 절친이 있어요. 이번에 처음으로 친구가 남자친구를 사귀게 되었는데 사실 질투나고 너무 신경쓰여요. 그냥 나와 비슷한 수준으로 소중하게 여겨질 수 있는 사람이 그녀한테 생겼다는 것도, 나없이도 그 사람과 행복한 추억들을 만들어간다는 것도 너무 신경쓰이고 기분이 안좋아져요. 그친구와 남친은 휴학중이라 서로 자주 만날 수 있지만 저는 계속 대학을 다니고 바쁘거든요. 게다가 몇달 뒤에 해외로 장기간 있을 예정이라 저는 연애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됩니다.. 저는 이렇게 바쁜데 이친구는 저랑 못만날때는 거의 남친과 시간을 보내요. 저랑 만날때는 꾸미지도 않으면서 남친만날때는 엄청꾸미고 말도 예쁘게 하면서어... 뭐 이런생각도 들고요.. 요즘 이런 생각땜에 너무 우울하고 이 일이 저한테는 가장 큰 고민이에요. 그런데 항상 고민을 나눴던 친구가 연애를 하고 있고 또 그녀와 관련된 일이기도하고 그녀도 이 문제를 해결해줄수 없다는걸 알기에 그 사실에도 너무 힘듭니다... 며칠전에 과제때문에 늦게까지 학교에 있다가 12시가 넘어 환승이 안돼서 40분가량 걸어 집을 갔었는데요. 집 앞에 편의점에 들러서 사탕을 사가지고 나오는데 친구커플이랑 만났어요. 저는 초췌하고 피곤해 찌들어있는데 친구는 남친이랑 행복하게 웃고 있더라고요.. 왜인지모르겠는데 심장이 아주 심각하게 뛰고있었어요. 친구가 인스타에 남친과 찍은 사진을 보는 것도 너무 심장이뛰고 더는 못보겠더라고요.. 남친도 친구다. 그냥 친구일 뿐이다 컨트롤을 해봐도 오래못가구요.. 저도 제가 왜그러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제 인생에만 집중하고 싶은데..하.. 그게 잘 안되네요.. 이런 고민을 그친구한테 털어놓지도 못하니 이제는 먼친구처럼 느껴지기도하고 하나의 벽이 생긴 것처럼 느껴지고 너무.. 우울해요.. 제 성격 진짜 이상하죠..ㅋㅋㅋㅋ 저 좀 도와주세요.. 너무 힘들어요...참고로 저는 이성애자에요..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otknowiam
· 5년 전
가장 가깝다고 느낀 친구가 멀어진다고 느껴져서 서운하고 외롭다고 느껴지는 거에요. 그 친구와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다른 친구들과 가까워지는 방법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