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매일 죽고 싶은 게 정상 아닌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원래 매일 죽고 싶은 게 정상 아닌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0일 전
하루도 죽고 싶지 않은 날이 없는데 원래 살면서 자연히 느끼는 감정이 아닌가요? 죽고 싶다는 생각, 그런 감정이 정말 안 드는게 정상이예요? 사회가 정상을 그렇게 기준화해야 사회질서를 유지하니까 그런게 아닌가요? 진짜로 다른 사람들은 사는 게 좋은건가?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삶의 어디가 아름답지? 공감이 안되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19일 전
생명체는 기본적으로 생존본능을 타고나죠. 생명체로 태어날 수 있었던 이유가 그런 유전자를 물려받은 덕분이에요. 그럼에도 좋지 않은 상황을 맞거나 그런 여러가지 이유로 뇌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상태를 우울증이라는 질병으로 구분을 합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죽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요. 자연적인 몸의 상태를 사회가 기준화한다고 해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상인의 뇌와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뇌를 찍어보면 확실히 달라요. 우울증이 살면서 비교적 쉽게 올 수 있는 병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부분이 우울증인 상태는 전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