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과 허무감의 이유가 궁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대학생|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외로움과 허무감의 이유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개멍멍이
·24일 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집에서 나와 기숙사에서 지내며 학교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근래 기숙사에 혼자 있으면 늘 공허함과 외로움이 느껴집니다. 뭘 해도 집중이 안되고 왠지 모르게 울컥합니다. 기숙사는 작년부터 살았습니다. 그렇지만 작년엔 이런 감정이 안느껴졌어요. 학교생활이 불안하고, 제가 친구가 많은 편이 아니라 외롭기도 했지만 기숙사에서 오히려 안정감을 느낄때가 더 많았습니다. 혼자서 취미활동을 즐기는게 좋았습니다. 그런데 올해들어서는 뭘 해도 무기력합니다. 혼자 기숙사에 있다보면 언제든 울것같습니다. 오히려 약속잡고 밖으로 나가고 싶어지는데 먼저 연락할 사람도 많지 않아 더 외로워지고 우울해집니다. 제가 대학을 꽤 먼곳으로 왔거든요. 대학친구들은 거리감이 느껴지고 옛날 친구들은 너무 멀어 만날수가 없습니다. 쌓인 과제들도 부담스럽고 나만 이렇게 힘든가 평생 이렇게 힘들게될까 싶어요. 애인이라도 생기면 달라질까 하는 마음도 드는데 딱히 새로운 사람 만날곳도 없어서..동아리같은걸 가입해도 제게 맞는사람..뭔가 고등학교때같이 편한사람이 없는 것같습니다. 그냥 뭐가 문젠지 모르겠습니다. 평생 이렇게 무기력하게 살게될까요?
우울외로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4일 전
안녕하세요. 지금 느끼고 있는 외로움과 허무감은 정말 힘든 감정이죠.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불안과 고립감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이에요.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더욱 그런 감정이 커질 수 있답니다. 혹시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친구나 선배에게 이야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니면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당신의 소중한 감정을 이해해줄 누군가가 분명히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