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달간 무기력..?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지난 한 달간 무기력..?하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이게 무기력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제가 느끼는 것들은 음.. 주변 환경 부적응으로 인한 스트레스, 그 스트레스로 인해 같이 오는 의욕 저하, 삶에 대한 의문, 합리적인 선택이 있음에도 전부 다 때려치우는 제가 당장 편할 수 있는 선택을 하고 싶어지고, 무엇보다 내일이 오지 않았으면 해요. 쉬는 날엔 이 휴일이 조금이라도 더 줄어들지 않길 바라는 의미, 다음날 또는 금일이 평일일 땐 인간관계 가득한 일상을 보내기 싫어서예요. 정말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 집에만 틀어박혀 있고 싶어요. 현재 내가 왜 이런 재미도 느끼지 못하는 일을 해야 하고, 인간관계에서 왜 이런 분노나 우울을 느껴야 하나 해서요.. 인간관계에서 항상 상호작용이 이뤄지면 전 내가 잘못했나부터 걱정·계산을 하고 제 잘못 같으면 자책을 엄청 합니다. 왜 그런 말을 했을까, 그러지 말걸 이러면서..? 거기서 스트레스 또 받고... 그리고 현재 일상에 버거움을 느끼고 있어요. 그냥 주말이든 평일이든 계속 쉬고 싶고 쉬지 못하는 날엔 그 하루가 너무너무 괴롭습니다. 단순히 힘들다, 짜증난다가 아니라 스트레스가 순식간에 맥스를 찍어버리는 기분이 들어요.. 이틀 간 받을 스트레스를 하루도 안 되는 사이에 빠른 속도로 받는 느낌? 근데 제 선택으로 지금 하는 일을 끝낼 수 있거든요. 하지만, 그 이후의 올 일들도 제가 감당하기 힘들어서 이도 저도 못하는 중입니다. 자세하게는 말 못 하지만 주변 사람들한테 조언 등 구해봤는데 지금 이 상태가 제일 낫다고 판단됐거든요... 그래서 저는 제 옛날부터 오던 우울감이나 부정적인 마인드를 고치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ㅎ 용기 내서 상담도 받고 있고 제 감정에 대한 관찰도 해 보고 그랬는데 답이 안 나오고.... 지난 한 달간 초반엔 그냥 뭣도 안 하고 싶고 쉬고 싶고 종종 눈물 나고 그랬는데, 이제 문제가 뭔지 알고 나서는 나아지긴커녕 더 심해졌네요. 틈만 나면 울고 싶고 우울해지고 울컥하고 너무 사소한 것에도 눈물이 나고 괴로움에 발버둥치고 짜증도 많아지고 성격도 더러워지고..ㅋㅋ 상담 말고 병원을 가는 게 좋을까요...?
짜증무기력우울가야할까요병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