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만나지 못했던 친아빠가 돌아가셨다고 연락이 왔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죄책감|사회생활]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20년간 만나지 못했던 친아빠가 돌아가셨다고 연락이 왔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earlesssss
·한 달 전
부모님이 3살때 이혼하셨는데 20년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아빠가 돌아가셨다고 경찰한테 연락이 왔어요. 친아빠는 제기억속에는 좋은 사람이었지만 엄마말씀을 들어보면 술마시면 밖에서 남을 폭행하고 그것때문에 합의금을 물어준것도 여러번이었고 최근에는 집행유예에 감방도 들어갔다오셨다네요.. 이혼후 술주정이 더 심해지시고 완전 더 폐인이 되신거에요. 거짓말도 밥먹듯이 하고 모든게 다 허언이고 사회생활은 당연히 할 수도 없어서 매번 엄마나 할머니 돈 뺐어가는 그런 아빠였지만 엄마가 20-30대때 가장 많이 사랑했던 사람이었대요.. 이런 전반적인 스토리를 듣고 엄마가 나를 지키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아냐고 주변에서 다들 그러니까 마음이 너무 아프고 자꾸 하염없이 몇일째 눈물이 나요.. 아빠가 불쌍하면서도 괘씸하고 왜 나를 안찾았을까 싶고 왜 그렇게 살았는지 물어볼수도 없고, 아빠랑 치킨 한마리도 못먹어봤는데 싶은생각에 자꾸 힘이드네요.. 아빠가 정말 주변사람을 힘들게 했지만 저한테는 좋은 기억만 주고 간 사람이었어서 더 힘든거같아요.. 저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 자꾸 죄책감이 들어요
이혼돌아가신아빠죽음부모님친아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아빠에 대한 복잡한 감정과 엄마의 고통을 함께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그동안의 기억과 현실이 충돌하면서 마음이 아프고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겠죠. 아빠가 남긴 좋은 기억이 소중한 만큼, 그로 인해 느끼는 죄책감도 이해해요. 이런 감정을 혼자서 감당하기 힘들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당신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해지길 바라요. 💖